질문내용은 요즘 순정에 달려 나오는 터보레조레이터 질문좀 드릴까 합니다 ^^
순정으로 봉고3 모하비 베라크루즈등에 달려나오는거 같은데요
요즘 가격싸고 그래서 다이를 좀 많이 하는거 같은데요
왜 다른 터보달린차들은 터보레조레이터가 안달려 나온걸까요?? 가격도 2만몇천원밖에 안하는데 원가 절감때문에 그런걸까요??
아니면 구지 필요성을 못느껴서 그런걸까요??
원리를 보면
순정 나선형을 그리며 이동하는 공기가 레조레이터를 통해 직선형으로 바뀌며
터보렉 감소 효과와 고 알피엠올라갈때 부밍음 감소 효과가 있다는데요
이러한 원리로 어떤분은 배기라인에 달아도 출력 효과를 본다는 글도 보았습니다
어떤분들은 아무효과도 없다 쓰잘때기 없는거다 라는분도 계시고
어떤분들은 공기가 회전을하며 나선형으로 이동을 해야 공기와 연료의 혼합이 더 잘되어서
연비도 더 좋고 그런다는분들도 계시고
카더라는 분들이 많아서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얻고 싶어더 글올립니다
전문가님 계시면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 좀 주세요
장착시 안쪽 내부를 보면 홈이 좀 넓게 파인부분과 좁게 파인부분이 있습니다
어느부위가 터보쪽을 향해야 맞을까요??
또 이것을 여러부위에 달수 있다던데 흡기쪽과 배기쪽에 달경우 효율이라던가
원리라던가 차에 더 좋다 안좋다등을 알고 싶습니다 ^^
자세한 설명좀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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