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가솔린 일반모델은 성격 급한 사람들은 답답하다는 수준인데 레이 에코다이나믹은 그리 답답하지 않게 나가고 레이 터보는 차급 대비 과하게 나갑니다.
하지만 레이 터보는 TCI엔진으로 간접분사라 과거 비스토와 아토스 터보처럼 장시간 사용시 내구성은 어떨지 의문이며 현 시점에서는 레이 에코다이나믹스가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현대기아차가 작년 3월에 발표한 카파 1.0 T-GDi 120마력 엔진을 레이에 넣어준다면 무조건 T-GDi엔진으로 가는게 맞고요.
레이 2년탄 실소유주인데요.. 45000정도 탔습니다. 다좋은데.. 실내감성이 너무 떨어져 잡소리가 이곳저곳에서 나구요 주행성능은 1.0 가솔린 기준 답답합니다. 답답함없이 주행하기위해서는 알피엠이 3천이상 올라가구요. 연비도 경차치고는 너무안나오네요. 그 외에 경차혜택으로 공영주차장, 톨비할인 등의 감면은 만족할만합니다.. 초반에는 차가 작고 좋다 하실텐데 몇개월타다보면 불안함에 큰차타고싶다.. 하실꺼에요.. 게다가 c클타다오신다면.. 말다했죠..
레이 2년 탔읍니다! 개인적인 평가!
장점) 시내 60-80에서 조용하고 부드럽다,
시야가 좋다, 작아서 주차 편하다, 경차치고는 실내가 넓다, 별다른 고장 없다!
단점) 실연비 11-12정도, 힘이 딸리진 않지만 성격이 아주 급하면 몇 달만에 팔아버릴 수준의 힘, 시속 100이상은 절대 네버!!! 아차하면 뒤집히니까!~~
문의주신 기아자동차 2014년형 레이는 1.0 가솔린 차량과 카파 1.0 MPI엔진+무단변속기(CVT)에
경제형 ISG 시스템을 적용하여 도심 구간에서의 연비 향상은 물론 CO2 등의 유해가스 발생을 감소시켜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에코 다이나믹스, 가솔린/LPG 연료선택 버튼을 통하여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연료 사용의 유동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 바이퓨얼,
106 마력, 14.0 토크의 성능을 보유한 1.0 터보엔진을 통해 엔진출력에 맞춰 변속이 부드럽게 이뤄지므로
구동력 손실을 줄이고 연비 및 가속 성능을 향상시키는 TURB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내/외장 컬러 적용으로 Iconic 디자인 감성을 강화하고 TCI+CVT 파워트레인으로 소형차 수준의
동력 성능을 확보하였으며 실내공간을 극대화한 스타일로 설계하여 일반 경차보다 커 보이지만
경차 기준을 만족하는 차량입니다.
또한 분할 및 폴딩이 자유로운 시트 배리에이션으로 큰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시트를 제공합니다.
대용량 루프 콘솔, 1열 센터 콘솔 서랍장, 시트 언더 트레이등을 통해 작은 소품들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별도 수납 공간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특장점으로는 VSM의 부가기능으로써 차량 선회 시 발생하는 차량의 기울어짐을 최소화하여
주행 안정성 확보하는 ROM, 급제동 시 운전자의 제동력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BA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레이는 아래와 같은 경차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입시: 취득세(기존 등록세 포함) / 개별 소비세 / 도시철도 채권 면제
보유시: 고속도로 통행료 / 공용 주차료 / 혼잡 통행료 50% 감면
※ 상기 사양 구성은 차급 및 선택사양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본문의 정보와 홈페이지, 인쇄물 상에 표기된 사양명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헌데 c클에서 레이는 ㄷㄷ
저도 그랜저 타다가 i40 왜건..타구요ㅋ
안전성 걱정이 좀 되긴하던데
인근 20km이내 거의 동네에서만 타지싶어서...
고속아니면 괜찮지않을까요ㅋ
다른 단점이 뭐가 있을까 고민입니다
제차도 있고..
Suv는 나중에 제가사고싶습니다 ㅜㅜ
디4루요 ㅜㅜ
하지만 레이 터보는 TCI엔진으로 간접분사라 과거 비스토와 아토스 터보처럼 장시간 사용시 내구성은 어떨지 의문이며 현 시점에서는 레이 에코다이나믹스가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현대기아차가 작년 3월에 발표한 카파 1.0 T-GDi 120마력 엔진을 레이에 넣어준다면 무조건 T-GDi엔진으로 가는게 맞고요.
시트가 가스통때문에 쫌 불편하고요...유지비는...말해 뭐합니까..^^;;휘발류 60~70%정도 나오고...
출력은 비슷합니다...
와이프는 한달 운행거리가
100키로도 안될겁니다.
거의 제차로 움직이고...
지금 차로도 고속도로도 80~100 정속이라
주행성능은 그렇게 민감하진않습니다.
짐실리는거나 뒷좌석 착석부분등은 어떻던가요??
장점) 시내 60-80에서 조용하고 부드럽다,
시야가 좋다, 작아서 주차 편하다, 경차치고는 실내가 넓다, 별다른 고장 없다!
단점) 실연비 11-12정도, 힘이 딸리진 않지만 성격이 아주 급하면 몇 달만에 팔아버릴 수준의 힘, 시속 100이상은 절대 네버!!! 아차하면 뒤집히니까!~~
문의주신 기아자동차 2014년형 레이는 1.0 가솔린 차량과 카파 1.0 MPI엔진+무단변속기(CVT)에
경제형 ISG 시스템을 적용하여 도심 구간에서의 연비 향상은 물론 CO2 등의 유해가스 발생을 감소시켜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에코 다이나믹스, 가솔린/LPG 연료선택 버튼을 통하여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연료 사용의 유동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 바이퓨얼,
106 마력, 14.0 토크의 성능을 보유한 1.0 터보엔진을 통해 엔진출력에 맞춰 변속이 부드럽게 이뤄지므로
구동력 손실을 줄이고 연비 및 가속 성능을 향상시키는 TURB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내/외장 컬러 적용으로 Iconic 디자인 감성을 강화하고 TCI+CVT 파워트레인으로 소형차 수준의
동력 성능을 확보하였으며 실내공간을 극대화한 스타일로 설계하여 일반 경차보다 커 보이지만
경차 기준을 만족하는 차량입니다.
또한 분할 및 폴딩이 자유로운 시트 배리에이션으로 큰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시트를 제공합니다.
대용량 루프 콘솔, 1열 센터 콘솔 서랍장, 시트 언더 트레이등을 통해 작은 소품들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별도 수납 공간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특장점으로는 VSM의 부가기능으로써 차량 선회 시 발생하는 차량의 기울어짐을 최소화하여
주행 안정성 확보하는 ROM, 급제동 시 운전자의 제동력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BA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레이는 아래와 같은 경차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입시: 취득세(기존 등록세 포함) / 개별 소비세 / 도시철도 채권 면제
보유시: 고속도로 통행료 / 공용 주차료 / 혼잡 통행료 50% 감면
※ 상기 사양 구성은 차급 및 선택사양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본문의 정보와 홈페이지, 인쇄물 상에 표기된 사양명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차량’-‘레이’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궁금증을 해소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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