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개요
차량 : 올뉴렉스턴 21년 4월 구매
1. 지난주 갑자기 엔진 경고등이 발생함(주황색).
2. 쌍용 북양주 정비소에 찾아가서 접수하니..차량을 리프트에 올려 하단부를 뜯고 무엇인가 교체 작업을 하시는 하심.
3. 정비 후 정비사분이 요소수 관련 문제 인것 같아서 관련 부품을 교체 해 봤으나 경고등이 사라지지 않아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여 해결하였다고 하심.
4. 실제 그날 이후 엔진 경고등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음.
5. 이후 3-4일 전부터 차량 운행 후 시동을 종료 하면 이상한 소음이 20-30초간 발생함.
6. 해당 정비소를 다시 찾아가 소음에 대해 문의 하니 지난번 프로그램 업데이트때 요소수 클리어링 시스템이 추가되었다고 하면서 소리가 나는것은 정상이라고 함.
저는 이것이 정말 정상이고 맞는건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출고때부터 3년동안 이런 소음이 없었는데..정비소 갔다온 이후 소음이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정상이라고 만 얘기를 하니..너무 답답합니다.
차량 고수님들...이게 정말 정상인가요?? 계속 이소음을 들어야 하나요? ㅠㅠ
솔찍히 쌍용이 유로6대응 급하게하느냐고 단점이 많죠 특히 19년식부터 21년식까지요
그냥 테스트 차량임 그년식때 차는요
요소수보호커버 장착전에 요소수 순정커버탈착해서 방청방음 방수박업하는분들 많으세요
그전에 요소수 라인.인젝터 보증수리 받았구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후 고질병사라졌습니다
이게 라인이나 인젝터에 요소수가 남아있으면 하얀게 백화되서 굳어지면 막혀요 그걸 방지하기위해서 잔뇨를 제거한다고 보시면 간단합니다 유독 쌍용이 소리가크고 그런건 그쪽 기술이부족해서입니다 다른차들도나는데 소리가작을뿐이고 방음장치가 잘되있어서입니다
시동끄고 내렸을때 소리 유무를 모터고장의 척도로 생각할 정도로 당연한 겁니다.
디젤 SUV를 안타봐서 모르겠는데 윗분 댓글이 맞는 말쓸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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