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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4.06.28 15:01 답글 신고
    우측차량과는 7대3 피해차량,

    좌측차량과는 블박과실 100%

    고로 우측차량과 과실상계 해야 됨.
  • 레벨 훈련병 익명익 24.06.28 15:05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7:3이나 8:2 생각하고 있는데 상대방이 100:0 주장하셔서 혼란스러운 마음에 의견 여쭤보았습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4.06.28 15:01 답글 신고
    합류하는 차량과의 과실에서 6대4는 좀 박한거 같고, 그렇다고 100대0도 아닌거 같으니, 7대3이나 8대2 정도에 한표 던집니다.

    상대방은 초보라 그렇다치고, 블박차는 전혀 대비가 없네요.
  • 레벨 훈련병 익명익 24.06.28 15:06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본선 차량이 우선이다보니 설마설마하다가 풀 브레이크까지는 못 밟았던 것 같아요..
  • 레벨 대령 3 옛사랑 24.06.28 15:11 답글 신고
    그래서 저런 합류구간이 보이면 2차선으로 차선
    변경 미리 하셔야해요 ㅜㅜ
  • 레벨 원수 성공할인생 24.06.28 15:13 답글 신고
    우측차 30~40%
  • 레벨 중위 3 팥팥팥㈜ 24.06.28 15:13 답글 신고
    운전센스가 좀 더 필요해 보입니다~
    합류차로가 있는 곳에서는 윗분처럼 한차로 더 옆으로 가거나.. 아니면 속도를 줄여서 사고예방을 해야.. ㄷㄷㄷㄷ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4.06.28 15:31 답글 신고
    합류차가 위험한 운전은 했지만, 합류구간에서 멀리서 보여 예측이나 대응을 못 할 상황은 아니고
    사고 자체는 자기 차선에서 끝까지 브레이크 밟았으면 멈출수 있어 보이는데도
    과도하게 핸들 꺽은 뒤 브레이크 놓는 상황까지 보이는터라..
    사고 자체는 잘못된 대응으로 일어난걸로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이 경우 상대 과실을 잡기가 상당히 힘든 상황이죠.

    과실을 잡는다 해도 차선이 줄어 합류가 예상되는 구간이라 사고가 나도 6:4 피해가 될 텐데,
    비접촉 자체만 해도 블박이 과실을 상당부분 가져가는데
    잘못된 대응이 큰 상황이면 상대 과실을 3정도만 잡아도 잘 나온게 될 수 있습니다
  • 레벨 소장 eini 24.06.28 17:32 답글 신고
    운전 경력에 문제가 아니라 상대방은 정말 초보였을거고

    블박은 단순히 운전만 많이한 초보네요.
  • 레벨 중장 일벌백계 24.06.28 17:55 답글 신고
    왜 브레이킹보다 급핸들조작을...? 사고가 나도 저 당사자와 나야 과실분쟁도 편하고 시간도 적게 걸리는데...난 항상 "급핸들 조작하면 가해자 된다" 라고 염두에 두고 운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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