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88027
제 과실이 2030이라는데 맞나요?라고 글을 쓴 회원입니다.
6월 10일쯤 상대 남편분께서 100대 0으로 인정한다고 하셔서 해결이 잘 됬다고 글을 수정하여 올렸습니다.
사고내신 여자분꼐서 사고직후 남편분을 부르셨고 보험사측에서도 남편분과 이야기하시고 해결하신걸로 압니다.
남편분에게 맡기신것 같았어요.
허리가 안좋아 입원을 하며 치료를 받던 중 대물보험 담당자꼐서 연락이 왔습니다.
운전을 하신 여자분꼐서 인정을 못하겠다 합니다. 제 블랙박스 영상도 요구하셔서 소리가 있는 원본으로 전후방 블랙박스 영상을 보냈습니다.저도 상대 블랙박스가 어떤지 보고싶어 블랙박스 영상을 요구하였는데 소리도 없고 휴대폰으로 찍은 영상을 파일로 보내주셨어요.
제가 02년생 20살이라 전연령 렌트카때문에 보험사랑 통화를 하였습니다.(출퇴근이 힘든곳이라 렌트를 하려고합니다.)
렌트 업체에서는 하루에 10만원 요금이라고 해서 보험담당자분꼐 하루에 10만원인데 렌트가 가능할지 물어봤는데 가능한테 몇일 이후부터는 렌트를 해줄수 있는 금액이 내려간다고 하셨어요. 이 내용을 렌트업체에 전달을하니 저희는 렌트를 못해주겠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ㅜㅜ
보통 담당자께서 해결을 해줘야 하는일이 아닌가요?
렌트업체와 보험사가 말하는것을 전달해줘야하고 상대측에서 어떻게할지 오늘안에 전화주겠다며 전화도 안줘 다음날 제가먼저 전화를 하는 등 해결과정이 너무 답답해서 제가먼저 전화를 하고있습니다.
오늘도 렌트관련 이야기때문에 전화하는겸 상대방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물었더니 상대방측에서 경찰쪽에 자문을 구했다고 합니다. 이런 내용은 피해자인 저한테 바로 알려줘야되는 일이 아닌가요? 담당자분이 너무 답답한것 같아요ㅜㅜ
상대방 여자분께서 잘못은 인정하는데 100%인정을 못하겠다고 하셔서 사고후 미처리로 고소하겠다고하니 이상한 핑계를 대고있어요
변호사를 통해 사고후 미처리 고소가 가능한지 확인을 했더니 고소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끝까지 잘못을 인정을 안하고 답답하게 진행을하는 담당자를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당장 내일부터 렌트가 필요한데 아직까지 연락도없어요ㅜㅜ
어떻하는게 좋을까요? 도움이 필요합니다ㅜㅜ
경찰은 가피만 나눠서 벌점먹이고 과태료부과
보험사에서 몇대몇 나누니깐
저 가해자는 일단 벌점부터 먹고 시작
이미 본인이 자진의뢰?해서 신고된건가요?
어떻게 경찰서에 신고하는게 좋을까요?
철저히 조사해서 과실따져달라고 하세요
끝까지 인정을 안하시네요 ㅜㅜ
렌트는 일단 당장내일 부터 차쓰셔야 하면 보험사에 말씀하세요 아직 과실 마무리가 안되었지만 나는 렌트를 써야한다
지불보증 몇% 까지 해줄수있느냐 로 일단 80 % 얘기하면
렌트업체에 아직 과실상계중이나 80% 지불보증 해준다고한다 .
사고대차 하려고한다 . 하고 나이 20 살인데 전연령 렌트 가능한가 ? 하고 알아보셔야 해요
시중 렌트업체 전화 다 해보세요.
상대방이 경찰서에 사고접수를 ? 했다는건 아마 마디모를 신청했다 이말인거같은데 맞나요 ?
경찰서에서는 가해자/피해자 만 구분해 주지 과실상계를 해주진 않습니다 .
과실이 이정도 나올거같다 라는 말을 하더라도 법적효력도 없고요
그래서 가해자가 사고접수를하면 돌려보냅니다 대부분 .
'선생님이 사고접수를하시면 선생님한테 벌금과 벌점이 부과되요~ ' 하면서
남편분께서 100대0을 인정하셔서 최종적으로 100대0으로 끝났는데 사고내신 여자분이 부인하시고 있어요
보험담당자가 해결을 너무 답답하게 해주시고 있어요
지금 렌트를 르노삼성사업소에서 알아봐주시고 해주시려고 노력을 해주고있어요
과실 퍼센트를 아애 말씀을 안해주시는 상태라서 답답해요ㅜㅜ
보험담당자는 렌트관련 해결을 안해주고 있어서 르노삼성사업소랑 제가 찾아보고있어요ㅜㅜ
렌트를 한다고 하루전에 말한것도 아니고 못해도 3일전에는 알려줬는데 너무 무책임한것 같아요ㅜㅜ
사고 접수는 안한것 같고 경찰쪽에 자문을 구한다고만 보험담당자분께 들어서 확실히 모르겠어요ㅜㅜ
현재 이모부께서 주변 보험사에 물어보신다고 하셔서 이모부한테 부탁을드려놨어요
이모부가 화나셔서 곧 전화를 해본다고했어요
오늘까지 렌트도 해결 안해주고 끝까지 보험담당자가 안좋게 나오면 그때 도움을 요청드려도 될까요?
저는 도움을 드리지 못했는데 계속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네에 요점 짚어드리자면
담당자가 생각하기에 과실이 어떻게 되어보이는지 ?
100:0 이라하면 상대방 운전자에게 강력하게 일방과실 사고임 을 어필 했는지
그랬는데도 상대방이 인정 안하는거면 담당자의 재량문제 이니 절차에 맞춰 컴플레인 을 제기할것을 말씀하세요.(최종적으로 금감원 으로의 민원 이 되겠죠)
렌트는 담당자 서비스 차원이지 본인에게 제한된 상황이 있으니
본인이 렌트업체 전화해보면서 찾아보세요.
지불보증은 과실상계가 마무리 되기전
보험사에서 만에하나 상대방 이 피해자로 바뀌는한이 있더라도 보험사에서 @@% 만큼 책임질테니 보험사를 믿고 진행해줘라~ 하는 그런 개념으로 보시면되요
그누가 보더라도 명백히 일방과실 받는 사고인데 같은보험사라서 그런지 너무 질질끌려 다니는 느낌이 강하게 와서 도움드릴려했던거에요
상대가 7대3을 주장해서 바로 소송을 하기러 했습니다.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대체 일 처리 어떻게 하는거냐..
과실문제도 그렇고 렌트문제도 그렇고
나 마냥 기다릴수없으니
걍 진단서 끊어서 경찰에 신고하고
금감원에 너 민원 넣겠다..
이렇게 해보세요..
오늘 결국 택시타고 퇴원했어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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