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론화 될 수 있도록 추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탑티어 벤츠성지 정비소인 M땡땡땡(가명) 에서 차량을 수리했다가 차도 삶도 망가진 소비자입니다.
차량은 벤츠CLS 2세대 w218 모델입니다.
사연이 길기 때문에 간략히 요약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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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티어 벤츠성지에서 왼쪽 스트럿만 교환후 출고하며 조립불량으로 차량에 큰 이상이 발생,
여러번 호소해도 무시하였으며, 타 업체에서 공차체결문제니 재조립하라는 진단을 받아갔지만,
재조립 해주지 않았으며, [우리도 당연히 공차체결 한다] 고 하여 원인 불명으로 만듬
지난 3년간 차만 고치러 다녔고, 댐핑이 안되어 확대피해가 지속발생
2년차에 벤츠 명장께서 공차체결을 다시하니 문제 원인은 소멸되었지만 차는 다 망가진 상황
성지업체에 이야기하니,
* 스트럿은 공차체결 안해도 되는 부품이므로 책임이 없다 *
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정비사가 못느끼기 때문에 차량이 정상이라 입고시킬 수 없다“
고 해서 매달려도 봤지만 죽어도 입고 안시킴.
(개인적으로 뒷쇼바를 떼어보니 한쪽 쇼바가 죽어있는데 이상 못느낀다고 책임회피)
내용증명을 통해 억지로 입고 시킨후에도 고속주행 한번도 안해보고,
하체도 한번 안뜯어보고 차 세워둘데 없다고 출고시킴.
나중에 보니 성지M땡땡땡 바로 옆 20미터 거리에 텅빈 개방주차장도 있음 (또 거짓말로 회피)
조립불량으로 차를 다 아작을 내놓고 정비업체의 책임보험으로 보험처리나 수리비를 요구하였으나 거절.
---------------------------------요약 종료-----------------------------
M땡땡땡 에서 출고하며 생긴 증상은 노면에 별게 없는데도 차체를 맨땅에 떨어뜨리는 충격이 1-2 초에 한번 들어왔습니다.
# 공차체결
성지업체는 당시엔 [ 공차체결 당연히 한다] 라고 말했다가
지금은 [이 부품은 공차체결 안하는 부품이다] 로 말이 바뀌었습니다.
어떤 정비사들은 CLS는 공차체결을 안해도 되는 모델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네임드 정비사분들일수록 공차체결을 해야한다고 말씀하십니다.
물론 단순 조립불량일 수도 있지만, 뭐가 되었던 성지업체측에서는 집요하게 인정을 안하고 있습니다.
A) 공차체결을 한 정상 차량을 일반감기라고 하면,
B) 공차체결을 안한 상태의 차량은 주행시에 코로나걸린것처럼 드럽고 찝찌름한 느낌이 듬
(적어도 위의 두 경우는 맞건 틀리건 균형이 맞습니다)
C) 다만 제 경우는 한쪽만 공차체결을 안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고 생각하고, 정비사분들도 한쪽만 공차체결 안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경험이나 지식이 부족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짝대기 조립불량 하나때문에 차는 다 작살나고,
3년간 차는 고쳐야하니 매일 정비소에 차만 고치러다녔는데
누가 고쳐줄 사람도 없고 고쳐지지도 않습니다
성지 업체에 다시 원했던건 물어달라는것도 아니고,
다른업체는 개고생하며 원인파악해줄 의무가 없으니 열심히 고쳐달라는거였는데,
정말 어떻게든 책임 회피하려고 생쇼를 합니다.
이젠 반드시 공론화 시켜서 다 받아내고 싶습니다.도와주세요
차주분들의 생각, 실력있으신 정비사분들의 소견, 자동차 정비 유튜버분들의 영상제작까지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요약하라고 하셔서 최대한 요약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게시물로 올리겠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론화시키려고 제작한 영상 링크입니다.(유튜브 홍보 아님)
유투브들이 돈벌어먹을려고 떠들어 대는걸 ㅋㅋ
차를 조금만 알아도 공차체결 아무 의미없다는걸 알텐데
공차체결이 의미없지 않다는건 제가 뼈저리게 체험했습니다.
차가 개작살이 났습니다
어디가 작살낫나요?? 차는 고장납니다 소모품이에요
저는 죽도록 고통받았고.
출고하자마자 발생한 증상입니다.
한 축이 댐핑중 댐핑하려다 막힌다고 생각해보세요.
눈으로 보이는건 쇼바도 뒈졌고, 교체한지 얼마 안된 미미세트도 갔습니다.
인공지능은 저상황에서 하체 전체가 아작난다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내놓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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