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사가 그렇지?”… 팰리세이드 전복사고 악플이 틀린 이유
대한민국 1호 자동차 명장 박병일씨는 “잘 몰라서 하는 비판”이라고 잘라 말했다. 박 명장은 “운전자 실수가 중요한 게 아니다. 중요한 건 운전자가 전진기어를 넣든 후진기어를 넣든 시동이 꺼져서는 안된다는 것 ”이라면서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 듣는다는 얘긴데 그건 운전자 안전을 포기하겠다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왜 시동이 꺼지게 설계했느냐고 현대기아차에 물어보니 자동차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답했다”며 “그렇다면 자동차를 보호하는 기능은 있는데 사람을 보호하는 기능은 없다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실제로 박 명장이 직접 BMW, 쉐보레 등 타사 자동차를 가지고 실험해 본 결과 시동이 꺼지는 차량은 현대기아차뿐 이었다. 박 명장은 “우리나라니까 이런 거지 미국에서 이런 사고가 나왔으면 그 회사는 문 닫는 것”이라며 “회사에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데 별일 아닌 듯 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bmw 말리브 둘다 시동 꺼졌어요
차종에따라 다른건지는 모르겠고 안전에관한 박명장 말도 일부 공감이 가지만..
팰리 김여사가 운전미숙임에도 항의하는것까지는 이해할수있으나
3억+gv80+직원3명해고 요구는 진짜 개진상 떠는짓
본인잘못해서 일어난 사고를 남탓하는게 웃기다.
차량에 기능이나 성능을 모르면서 그차를 운전한더는 거 자체가 본인에게나 타인에게 흉기가 된다는것을 모르냐 이아줌마 메뉴얼 책 안봤다에 내 손목아지건다~~
Gv80 시동안꺼지면 차오류이고
시동꺼진다는건 급조한 변명임
수출도 꺼지는지 확인필요함
최우선 되어야 함
나도 김여사 개싫지만
이거는 운전자 잘못이 없다고 봐야 함.
자동차가 뭐 엄청난 학식을 갖추고
고차원의 매커니즘을 이해해야만 몰 수 있는 신성한 존재냐?
최소한 불 켜져 있으면 브레이크 밟으면 서야할거 아냐.
https://www.youtube.com/watch?v=z5ORYxEBUi0
이런 사람은 테슬라 자동주행차량도 해먹을 거임
안해주고 골프채 스윙~~해야..
돈받고 탄만큼 감가하고 환불해주는데
수천손해보지만 탓으니..
시스템을 그렇게 설정한걸 4억 배상ㅋㅋ
차문열면 시동꺼지는 차도 있고
D에서 문열면 파킹으로 바끼는차도있고.ㅈ
그럼 내리막에서 100키로 달리다 차 문열면 시동꺼진다고
4억 배상받을꺼임?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차에서는 운전자에게 할수있는 경고수단은 충분히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도 운전자가 모든 경고를 무시하고 주행을하니 사고로 이어진게 된거죠.
어떤 상황에서도 시동이 꺼지지 않게 차를 만든다하면 교통사고와 같은 상황에서 엔진이 꺼지지 않고 화재로 이어질수도 있다고 생각이됩니다.
너 그 아줌마 남편이냐?
왜 네가 변호하는데...?
금번 시동꺼짐사건은 당연히 차후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되지만
팰리세이드 차주가 후진을 넣어야 할 상황에 반대로 "D"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악셀을 밟았어도 급발진이라고 주장 하실건지요.
차의 편의성은 시대가 갈수록 발전하고 기능이 좋아진다고 해도 기본적인 운전숙지 방법은 기본적인 오너의 책무입니다.
금번 사건은 사람이 안다친 것으로 위안을 삼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계속 주행 시 미션보호 차원에서 기어가 풀림(다른차<영맨이 추가로 시승차 한대 더 가져와서 실험>도 같은 조건에서 같은증상).기어가 풀리는 순간 자동차는 그냥 흘러 버립니다.
그런 순간에 자동으로 제동되는 시스템은
꼭 필요합니다!!
운전 경력이 충분히 있고 주의 하면 덜 위험하나,반응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어르신이나 운전 경럭이 짧은 운전자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알고 있으면 대응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평소 습관대로 계기판 안보고. 라는 부분아니였나요?
김여사님 가만히 있었을까???
상황 설명 일체 없이 고장만 가지고 미숙이는 길길이 날뛰는게 눈에 선함.
추가로 미션 고장이어서 죽을뻔 했다고 3억+gv80+관련 직원 해고 요구
=결과는 똑같음
그러면 메이커가 이런 실수에 대비한 안전장치를 마련해야죠
시보레는 안전장치있어요
사람도 보호하고 밌션도 보호하고
만약에 둘중에 하나만 보호한다면 어느쪽을 보호해야 할까요?
운전자 과실 실수은 얼마든지 있는 사고입니다
순간착각하여변속
2. 가파른경사로에 후진넣고 엑셀안밟으
니 당년시동꺼짐
3. 계기판에서도 띵소리가났고 미션
저아저씨 명장 1호도 아니고 자동차 설계랑은 1도 상관 없고
그냥 정비 오래해서 받은 정비명장이구만.. 왜 저 분한테 이런거 물어봄...?
미캐닉하고 엔지니어(설계자, 공학자)가 각각 어디 해당되는지 확인좀.. 물론 우리나라 노트북 고치고 인터넷 까는 엔지니어 말고 진짜 엔지니어
김여사가 신형 suv랑 3억 받으면 배가 아프니까!!
시동을 끌 수 있는게 좋지
입장 바꿔서 저라도 시동 꺼진것을 몰랐을 것 같아요.
내리막길에서 후진 기어 넣었으면, 후진은 못해도, 최소한 정지상태는 유지해야지...
전진하다가 시동 꺼버리는 것은 문제 많은 것 같아요.
사람보다 그까짓 미션이 중요한건지.
딱히 머라고 못하겠네요.
하차감이라는게 뭔 감을 말하는지 뭔지 몰라 알아보니
- 승차감이 자동차를 타면서 느끼는 감성이라면 하차감은 차가 멈춘 뒤 내릴 때 주변 사람들이 쳐다보는, 이른바 '남들의 시선'이 핵심이다. 차에서 내리는 사람을 특별(?)하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색다른 디자인과 색상을 통한 시각, 그리고 웅장한 배기음으로 주목도를 높이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 소유자가 내보이는 일종의 자부심이자 존재감으로 여겨지는 셈이다. -
라는데 현대차 를 타고서 느끼시려구요?
근데...미션보호를 위해 시동이 꺼진다는것은...이해가 안됨! 차는 보호하고 사람은 안보호하는 원리!참....
당연한 거를 왜 경고스티커를 붇였을ㄲ요?
실화입니다
옛날어 어떤 애기엄마가 세탁기에 자기 아기가 들어간걸 모르고 세탁기를 돌렷습니다
안타갑게도 아기는 죽었습니다
애기엄마가 메이커를 상대로 소송해서 이겼습니다
판결 요지는 메이커가 세탁기속에 아이가 들어가면 아이가 위험하다는 위험 경고를 표시하지 않아서가 승소 이유라고합니다
중요한것은 승소냐 패소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누구나 실수할수도있다는 거지요
자기애기를 세탁기속에 넣어 돌려 죽이는 실수도 하는데
R버튼 누룰 수있고 시동 꺼진거 모를 수있습니다 실수죠
그럼 그 다음에는 기계가 뭔가 안전장치가 있어야죠
시보레 처럼
쉐보레 재평가 햐야합나다
운전자 40% : 현대자동차 60% 정도로...
운전자도 그 오랜 경험동안 시동이 꺼졌는지 말았는지 계기판 한번 안본 잘못.
현대는 구...지... 시동까지 꺼져야할 이유가 있었는지에 대한 고찰을 할 필요가 있어보임.
'D에 놓고 오르막 서있으면 경사로밀림방지 켜지는데. 왜 반대는 안되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