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 중국은 우리 우방국이에요. 적대국가 적성국가인 북한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 거죠. 그리고 특히 우리 국민의힘과 중국 공산당은 자매결연을 맺어서 20년 이상 지금 우당으로서 활동하고 있어요. 중국 공산당과
◎ 진행자 > 그럼 저 공산당과 이 공산당은 어떻게 다른 건데요?
◎ 김재원 > 조금 설명하면요.
◎ 진행자 > 됐어요. 여기서 끊어요.
◎ 김재원 > 중국 공산당은요. 혁명을 하기 때문에 자본과 노동자 지식근로자 농민 전부 대변하는 국민정당이 됐어요.
머 중국이 우리 우방이야?
머 중국이 우리 우방이야?
2021-07-12
이준석 당 대표는 2021.7.12.(월) 15:00, 주한중국대사를 접견했다. 인사말씀은 다음과 같다.
<이준석 당 대표>
오늘 이렇게 싱하이밍 대사님께서 우리당을 방문해주신 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무엇보다도 우리당과 중국 공산당과의 교류는 2009년 맺은 MOU부터 해서 상당히 오랜 기간 지속되어 왔다. 그리고 그간의 양당 간의 상호 교류를 위해서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여러 계기가 있었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결국 한국과 중국은 주요 교역국으로서 또 그리고 이웃 국가로서 앞으로 같이 헤쳐나가야 할 문제들이 다수 있다. 지역 내 경제문제나 아니면 안보문제, 대북문제 등 여러 관점에서 협력을 같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린다.
저는 중국이 90년대 이후로 매우 빠른 발전으로 인해 결국 대한민국이 과거에 급속성장기에 겪었던 그런 변화의 과정을 그대로 겪을 것으로 판단하고, 서로 그런 경험을 공유할 기회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국제사회에서 결국 경제적으로 성장한 중국의 더 활발한 참여와 그리고 또 국제적인 기준에 맞는 참여를 저희는 기대하고 있다.
국가의 부강함에 더해서 문화의 수준이 높은 것도 상당히 중요하고 사회제도가 그에 맞춰서 발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판단한다. 저는 중국이 앞으로 그런 부분에서도 다른 국가의 존경을 받을 수 있고 인정받을 수 있는 발전을 하기를 기대하고 항상 한중간의 협력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판단한다.
아무쪼록 오늘 대사님 방문하셔서 이렇게 저희가 제1야당으로서 한중간의 여러 가지 사안에 대해서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빈번하게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
2021. 7. 12.
국민의힘 공보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