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전에 목격한 사고인데요
신호대기중에 브레이크 등 계속 들어와 있는데 갑자기 전진하더니 밀고 나가네요
양발운전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운전자분 6,70대 노인분이신데
얼른 내려서 앞 차주한테 굽신굽신 죄송하다고 하던데
잘 해결되시길
조금 전에 목격한 사고인데요
신호대기중에 브레이크 등 계속 들어와 있는데 갑자기 전진하더니 밀고 나가네요
양발운전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운전자분 6,70대 노인분이신데
얼른 내려서 앞 차주한테 굽신굽신 죄송하다고 하던데
잘 해결되시길
-응 그러다 엑셀도 같이 밟아서 제동안돼 쪼다야
양발하면 발 위치상 척추에 안좋아, 아니 괜찮은데? 오히려 한발할려고 하면 더 아파
-응 이미 틀어질대로 틀어졌으니까 정자세가 더 아프지 쪼다야
왼발로 밟고있다가 어!어!하며 헷갈린듯...
브레이크등은 들어와 있는데 차는
앞차를 계속 밀어붙이고 있으니...
답이 없는자~
남들 안하는건 하지맙시다..
구조상 상당히 어색하고
불편할 거 같습니다만.....
브레이크보다는 악셀밟아서 올라가는 엔진힘이 더 쎄다는거죠.
그래서 급발진사고가 나면 브레이크도 소용없고 들이 박게 된다는거죠.
전자장비라는게 오작동의 확률이 있으니....
제대로 브레이크오버라이드 작동하면 차는 멈춰야하겠죠...
국내 제작 자동차에도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이 언제적 일인데요?
그리고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은 ECU에서 제어가 됩니다.
만일 만에 하나 오작동의 우려가 있다면 fail safe 기능으로 ECU 자체 기능으로 자동차의 진행을 막습니다.
"내가 양발로 10년간 무사고다! 아무 문제 없다"
자세 얘기들 하시는데, 왼발, 오른발 동시에 밟는거 의외로 어색합니다. 잘 안밟히지도 않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