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된지 3주정도 되었네요;
계속 연습하고 잇는데 항상 1단에서 2단이 문제에요
이젠 시동은 안꺼먹지만 ;;
여러여러분들의 조언대로
1단은 기동용이니 차가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바로 2단넣어라
이말을 명심하고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ㅎㅎ
하지만..
아직도 클러치조작이 미숙한지 타이밍을 잡기 어렵네요 엉엉...
저의 운전하는걸 말로써 설명드리면
정지->클러치밟고 기어 1단넣음->클러치 서서히 떼면서 악셀도 서서히 밟음(rpm 1500됨)->차 굴러감->클러치밟고(악셀 발떼고) 2단넣음
->이때 rpm이 1000정도로 떨어져요 -> 그리고 클러치 서서히 떼고 악셀적당히 밟음(이때 덜컹거려요!!! ㅜㅜ)
2단넣고 클러치 확 떼고 악셀 좀 깊숙히 밟아봤는데 더 덜컹거리더라구요
다른방법으로 2단넣고 악셀은 안밟구요 클러치만 반클러치상태로 만들면서 서서히 떼봤는데 많이 덜컹거리진 않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하면 속도가 너무 느려서 교통흐름에 방해될것 같아서 실제로 하진 않습니다
원래 처음 인수받고서는 1단에서 rpm 2000까지 올린다음에 2단으로 변속했는데 그때도 덜컹거렸구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역시 저의 클러치와 악셀의 부조화때문일까요?
아니면 차에 문제가 있을런지...그럴확률은 낮겠죠 새차니까;;
도와주세요 ㅜㅜ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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