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전에 노트북 사설 as를 맡긴 후에 수리안되서 글도 올렸었는데요. 요즘 코로나로 직접데미지 입는 직업이라... 집에서만 놀고있어서 간간히 커넥터하면서 지내고 있는데 ㅜㅜ 슬슬... 답답도 하고 짜증도 올라와서 후속 방법을 좀 알고 싶어서 질문 드려요 ㅜㅜ
전체적 상황은 이렇습니다.
7/30 기사 방문 노트북 수거 (델 노트북 중고가 20~30만원 수준)
8/11 통화로 수리 진행방법 설명 후 수리 진행 결정
8/17 수리 다 됬다고 가져옴 수리 내역 설명 받으면서 계좌이체 해줌 (15만+부가세 1.5만) 하지만 부팅이 안되고 비프음 들리면서 아예 작동 안됨 다시 가져감
9/7 연락없어서 센터로 전화해보니 담당자 자리비움 기사에게 메모 전달 후 연락준다고 했는 데 연락없음
10/6 다시 센터로 연락하니 또 자리 비움으로 연락준다고함 연락없음
11/2 통화 기록 찾아서 기사 연락처 찾아냄 기사에게 연락하니 증상원인을 찾았고 센터에서 수리 중으로 알고 있다. 확인 해보고 연락주겠다 했는데 연락없음
11/4 기사에게 처음으로 연락옴 점검팀에서 메인보드 통으로 교체해서 수리가 다 됬다고 함 최종 테스트 중이고 다음주에 받아볼 수 있다고함 이후로 연락없음
11/21 기사에게 연락하니 기사도 기다리는 중이라고 함 다시 점검팀에서 원인을 못찾았다고 함 다음주까지 연락준다고함
12/4 센터로 전화하니 아직 수리 대기중이고 메인보드를 통째로 교환해야된다고함 비용 40만원정도 나오는데 이전 수리 내역도 있으니 자재비만 받고 교환해 드리자라고 결정해서 기사에게 전달했다고함 그게 일주일 이상 된거라고함 기사랑 통화해보고 전화준다고함 연락안옴
12/7 다시 전화함 바로 전 통화와 똑같이 비용이 20~40만원 정도 청구 될거 같다고함
서로 피곤하게 하지말고 수리는 하긴 했으니 부분 환불 해달라고함
수리비 16만5천원에서 절반 8만원 환불 받기로함 일주일정도 걸린다고함 (수리비 15만 + 부가세 1.5만)
12/10 역시나 연락없고 센터에 전화해서 하도 연락 안되니 찾으러 간다고함 센터에서 출고 준비중이라 이번주안으로 받을 수 있다고함 중간에 얽힌게 있다고함 정리할게 필요하다고 함
12/17 노트북 출고준비는 완료 기사에게 일정 조율하고 연락준다고함
이후 오늘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는데 이거 경찰이랑 같이 가면 바로 그 자리에서 환불하고 노트북 받을수있나요?
그리고 수리 맡기기전에는 부팅은 되고 cpu클럭이 낮게 고정되었던 문제였는데 한 번 가지고왔을땐 아예 부팅이 안됬거든요. 이 부분도 어필이 가능한 부분인가요???
처음에는 시간도 많겠다 할 일도 없겠다. 싶어서 그냥 어디까지 하나 지켜보자 였는데 실수였던거 같네요 ㅜㅜ
전화만 매일 하는것이 답 인가요....ㅜㅜㅜ
저런기사는 전에 맡았던 제품 수리 안되 새로 수리 들어온 제품으로
돌려막고 돌려막고 걸레를 만들어 출고 시킵니다
주로 실력 모자른 기사가 저런 돌려막기 기술로 수리후 재수리가 유독 많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