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이 쿨러로 연결되는 호스인데요.
저게 막상 작업하려면 저어기 뒤에 오일 필터 옆가지 연결이 되거든요.
길이가 대충 80센티 정도 되는 호스랑 파이프가 일체식으로 만들어 진건데
저 호스 부분만 따로 교환은 안되구요. 통채로 갈아야 하는데
작업에 영 더러워요. 스프링 피하고 라디에이터 피하고
오일필터 피하고 프레임을 돌아서 연결 되거든요.
그리고 저건 한번에 팍 터지는게 아니라서
가급적 교환을 이야기 하지는 않아요.
정 고치고 싶으시면 고치시는 것도 방법인데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아서 그럴 겁니다.
저게 막상 작업하려면 저어기 뒤에 오일 필터 옆가지 연결이 되거든요.
길이가 대충 80센티 정도 되는 호스랑 파이프가 일체식으로 만들어 진건데
저 호스 부분만 따로 교환은 안되구요. 통채로 갈아야 하는데
작업에 영 더러워요. 스프링 피하고 라디에이터 피하고
오일필터 피하고 프레임을 돌아서 연결 되거든요.
그리고 저건 한번에 팍 터지는게 아니라서
가급적 교환을 이야기 하지는 않아요.
정 고치고 싶으시면 고치시는 것도 방법인데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아서 그럴 겁니다.
저도 저 작업 해본지가 까마득 하네요.
좀 많이 샌다 싶으면 그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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