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 요즘의 이슈들은 급발진이 아니라 거의다 급발작 이지 않을까 싶음.
https://www.youtube.com/watch?v=gxfYgkOoKic&t=1192s
나도 가끔씩 엑셀 밟는 힘이 실수로 많이 들어가면 RPM '웅' 하고 놀래서 액셀에서 발을 때는데, 전기차는 알피엠 올라가는 소리 없이 튀어만 나가니 놀래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걸 계속 엑셀을 더 밟으니 급발작 사고 나오는듯... 내연기관 차량도 거의 비슷한 맥락일듯.
특히 60대 이상의 고령의 차주는 귀가 어두우니 엘피엠 올라가는 소리도 못들었을듯, 전기차는 말할것도 없고...
차량 결함이 아니라 차주가 결함.
정작 이렇게 되면 진짜 급발진 사고는 인정 받기 점점 더 어려워 질듯.
최소 2채널로 (폐달블박+외부영상)
제조사는 어떤수를 써서든 피해갈려고 할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인정하는순간 해외에서는 더 큰소송에 휘말릴테고 그러면 망할테니까요. 그래서 나라에서도 알지만 제조사 편들어주는거 같아요.
2채널 = 전방,후방
3채널 = 전방,후방,페달
4채널 = 전방,후방,좌.우 측면
요즘 이렇게 판매되고 있는거같아요...
특이 suv차들이 그러함
제가 차살때 브레이크 악셀을 유심히 밟아보는 이유가 여기에 있음
차종마다 회사마다 보두 브레이크 대비 악셀 높이가 전부 다름
그래서 나에게 제일 알맞는 페달 높이의 차종을 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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