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x에서 2019년 9월경 영주x샘 대리점에 의뢰하여 아파트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하였습니다.
공사는 2019년 10월말일쯤 완료가 되었고, 크게 문제없이 살다가 몇개월후 와이프가 베란다쪽 큰창호에 두개가 습기가 찬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당시 증거사진은 따로 올리겠습니다.
저는 단순 계절,날씨에 의한 습기라고 판단하였습니다.
2024년 6월3일 저녁 베란다 샷시가 앞이 안보일 정도로 뿌옇게 변한걸 보고 유리청소를 해보았지만 유리 표면이 아닌 양면유리 안쪽에 습기가 찬걸 알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한x 샷시가 유사한 사례가 많다는걸 알게되었고 이건 소비자의 과실이 아닌 제품결함 이라고 판단 가능한 자료도 찾게 되었습니다.유튜브나 검색창에 백화현상이라고 검색가능합니다.
그래서 다음날 한x 고객센터에 문의하였고 x샘 대구지점 지점장님과 통화를 하게 되었는데 제품결함은 인정하지 않고 오로지 1년 지난시점이니 고객님 100% 책임이다. 라고 답변을 듣게 되었고, 실측 기사를 보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베란다 유리 2판이 그런줄 알았지만 주방에 한짝이 추가되어 샷시 30개정도에 3개가 결함이란걸 파악하였고, 실측후 수리비는 전화통화로 151만원에 사다리차비용은 추가된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너무 억울하고 분통 터져서 따지니 도의적으로 40만원 까지는 지원해주신다고 하셨고 억울에서 소보원에 신고하겠다고하니 그렇게 하라고 하셔서 신고하였습니다.
저는 부자가 아니라서 샷시 900만원짜리를 설치하고 5년 못쓰고 150만원이상을 쓸수있는 여력이없고
더군다나 이런 사실을 처음부터 고지하고 판매했다면 다른업체를 진행했을겁니다.
1년 내내 쳐다보면서 점검해야만 피해보상을 받을수있는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현상이 저뿐만 아니라 여러 피해사실들이 있는데 오로지 소비자의 몫으로 돌리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전 소보원 1372 전화 상담을 하였는데 또 충격을 받았습니다. 분명 억울한 점을 알리고 피해 구제를 받고싶어 연락했는데 상담원 한다는 말이 보증기간이 끝나면 고객님 자비로 부담하셔야합니다. 이런말을 하다니요??제가 잘못한거라면 당연하지만 억울해서 전화한 사람한테 이렇게 면박을 줍니까???한x에 전화해도 이렇게 기분나쁘지는 않겠습니다. 정말 자격없는 상담원입니다.이런 경험이 처음이지만 저런 분이 상담사 역활을 하다니 충격입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 이라서요. 내집에 이런 일이 발생하면 2~3개만 교체해도 비용이 150만원 이상입니다. 그전에 20년 정도 사용하던 샷시가 노후되어 교체해보고 이런일이 발생했고, 한x 원도우는 5년도 못쓰고 교체해야한다는게 경험해보니 알게 되었습니다. 보배회원님들도 새집입주나 창호교체할때 반드시 참고하시고, 혹시 1년 미만 인데 비슷한 현상이 있다 하시면 반드시 고객센터 연락하셔서 저처럼 피해보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뿌옇게변한게 머 대수야 하시면 상관없는데 미관상 보기도 않좋지만 내구성이 떨어져 단열기능 또한 저하된다는
전문가의 말도 있습니다.이런일이 이중유리는 상당히 많은데 경험해봐야 알수있다니 아직도 모르는게 참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익목적으로 알리기위해 올립니다. 보배드림 형님들 추천 한방이 큰 도움이 됩니다.별거 아니지만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충성!!!
엘베에 실릴거 같으면 유리집을 불러봐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