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신기한거 알려드릴까요? 타이어 빵구나도 옆에 찢어졌거나 큰 빵구 아니면 구멍 매꾸는 패치도 있고 지렁이 같이 생긴 끈끈이도 있고 수리가 된다는 점이죠 그런데 타이어 매장가면 신기하게도 상대를 슬슬 살피며 교체를 권하죠 그리고 비율 안맞으면 안좋다고 반대편 타이어도 같이 교체하라고 하죠 그리고 반대편 교체한 타이어 놓고가면 그건 또 중고로 자기들이 팔아먹죠
더 신기한거 알려드릴까요? 타이어 빵구나도 옆에 찢어졌거나 큰 빵구 아니면 구멍 매꾸는 패치도 있고 지렁이 같이 생긴 끈끈이도 있고 수리가 된다는 점이죠 그런데 타이어 매장가면 신기하게도 상대를 슬슬 살피며 교체를 권하죠 그리고 비율 안맞으면 안좋다고 반대편 타이어도 같이 교체하라고 하죠 그리고 반대편 교체한 타이어 놓고가면 그건 또 중고로 자기들이 팔아먹죠
던롭이라는 사람이 최초에 원형고무타이어를 개발했고 미쉐린이란 사람이 비드와이어를 개발해서 지금에 노쥬브타이어를 만들었죠 비드와이어가 원형이 있고 사각이 있는데 원형비드는 타이어가 개작살이 나도 휠에 고무가 붙어있어서 사고시 최소한의 핸들링을 보장합니다만 세계적불경기로 요즘미쉐린타이어는 거의사각입니다 한가지 덧붙이면 미쉐린은 타이어생산공정이 두번입니다 이게 무슨뜻이냐면 타이어는 바람이 조금씩 셀수밖에없는데 그걸최소화함과동시에 균형이 틀어지지않아요 그럼으로 폐기시킬때까지 스탠딩웨이브현상이나 코드절상같은일이 잘일어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사고원인1위가 타이어불량입니다 자신에 안전을 지키는 최소한의 행동은 차타기전에 타이어상태체크를 꼭하시길
최소최소최소 분기별에 한번은
공기압 체크해주세요
타이어의 가장 얇은 면이면서 하중을 가장 크게 받음.
휠부분을 살짝 빠루로 짓눌러 놓습니다.
그럼 한달쯤 타면 바람이 쑥 빠져있지요.
다시 찾아가면 휠까지 교체하라고 함.
당한적 있어서 ㅠㅠ
전문 교체점 가면 멀쩡한 휠 손상없는지 꼭 확인.
살짝 틈만 낸거라
자세히 안보면 안보임.ㅠ
이제서야 이해가 되네요. 저런 구조에서 림이 틀어지면 타이어 장착이 불가하네요.
심지어 요즘엔 자전거도 튜브리스가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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