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그냥 오토 구매한 사람들끼리 위안으로 삼는건지 DCT는 클러치가 금방금방 닳아버려서 유지비가 많이 든다는데 사실인감요??
추가>> 그러면 DCT는 기어변속할때 엔진rpm과 다음 기어의 rpm이 딱 떨어지게 돼서 클러치 마찰이 없는건가요? 아니면 일반 수동처럼 기어변속할때마다 올라간 엔진 rpm과 낮은 rpm의 기어끼리 맞추기 위해 클러치가 마찰하다가 붙는 식인가요? 전자라면 대박일듯ㅋ
벨로스터 그냥 오토 구매한 사람들끼리 위안으로 삼는건지 DCT는 클러치가 금방금방 닳아버려서 유지비가 많이 든다는데 사실인감요??
추가>> 그러면 DCT는 기어변속할때 엔진rpm과 다음 기어의 rpm이 딱 떨어지게 돼서 클러치 마찰이 없는건가요? 아니면 일반 수동처럼 기어변속할때마다 올라간 엔진 rpm과 낮은 rpm의 기어끼리 맞추기 위해 클러치가 마찰하다가 붙는 식인가요? 전자라면 대박일듯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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