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 이슈때마다 수동변속기 타령하는 사람들 심심찮게 등장하는데 50~60대 영감탱이들이 당황해서 악셀을 더 세게 밟는거랑 변속기랑 무슨 상관이라고 그러시는지??
고작 페달 2개 뿐인 오토차 조작도 제대로 못하는 영감탱이들이 쓰리 페달 조작은 더 어려워 할텐데요??
급발진 이슈때마다 수동변속기 타령하는 사람들 심심찮게 등장하는데 50~60대 영감탱이들이 당황해서 악셀을 더 세게 밟는거랑 변속기랑 무슨 상관이라고 그러시는지??
고작 페달 2개 뿐인 오토차 조작도 제대로 못하는 영감탱이들이 쓰리 페달 조작은 더 어려워 할텐데요??
수동은 클러치 밟거나,
기어레버 중립으로 빼면,
바퀴로 동력전달이 완전 끊김,
추가적인 가속이 멈춤,
급발진에 대처하기 쉬움.
“갑자기 굉음과 함께 RPM이 마구 올라갔습니다.
기어는 중립이었으며, 클러치는 무서워서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오토큐에서 사람이 와서 차를 가지고 갔었습니다.
며칠 뒤 연락이 와서 오토큐를 가보니, 이상 없다는 말에 제가 해당 영상을 보여주며 난리쳤었습니다.
나중에 자동차 하부에 큰 장치를 갈았다고 하더라구요.
그 이후 아직까지는 이상이 없는데, 탈때마다 불안한것은 사실 입니다”
라고 영상 올리신분이 설명란과 댓글에 써놓으셨네요
“갑자기 굉음과 함께 RPM이 마구 올라갔습니다.
기어는 중립이었으며, 클러치는 무서워서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오토큐에서 사람이 와서 차를 가지고 갔었습니다.
며칠 뒤 연락이 와서 오토큐를 가보니, 이상 없다는 말에 제가 해당 영상을 보여주며 난리쳤었습니다.
나중에 자동차 하부에 큰 장치를 갈았다고 하더라구요.
그 이후 아직까지는 이상이 없는데, 탈때마다 불안한것은 사실 입니다”
라고 영상 올리신분이 설명란과 댓글에 써놓으셨네요
수동은 클러치 밟거나,
기어레버 중립으로 빼면,
바퀴로 동력전달이 완전 끊김,
추가적인 가속이 멈춤,
급발진에 대처하기 쉬움.
오토차량의 경우 급가속을 하게 되면 운전자의 조작 없이 밋션에서 기어 단수를 저단으로 1~2내려서
차량에 힘을 더해 주게 됩니다
반면 수동기어 차량의 경우 이 킥다운이 자동으로 안되요 ( 수동으로 변속기를 내려서 조작 해야 합니다 )
즉 급가속으로 폐달을 밟을 경우 오토는 힘을 더 보태서 밀어 주게 되는 경우이고
수동은 추가적인 힘이 없는 상황에서 가속이 됩니다
상당한 차이를 보이게 되는 이유 입니다
그리고 유사시 요즘 전자식 변속기의 경우 중립으로 변경을 해도 먹통인 경우가 생길수도 있겠지만
수동의 경우 클러치 조작 없이 수동기어 그냥 밀어서 빼 버리면 중립으로 들어 갑니다 ~~
요즘은 차량들이 전자식으로 된 가속폐달과 스로틀 벨브 제어가 되지만
예전에는 가속폐달에서 부터 와이어를 이용 스로틀벨브까지 가서 제어를 했어요
그럴때 재수없이 케이블이 넘어 버리면 RPM이 4~5천 이상으로 고정이 되어 버려요
그 경우 위험한 상황에서 기어만 빼고 차 세우고 케이블 제껴서 위험 모면한 경우도
직접 겪어본 케이스가 몇번 있어요 ~~
수동변속기도 클러치 페달 / 기어노브 등의 별도 조작없이 악셀을 밟고 있으면 변속이나 감속이 되지 않는건 마찬가지인데 사실 무슨 의미가 있겠나요?
킥다운이 핵심 입니다 ~~
수동차 운전 해 보셨으면 5단이나 6단 기어 달리다가 추월이나 가속 할때 천천히 하는 경우는
그냥 고단 기어로 가지만 급가속할때는 기어를 3단이나 4단으로 내려서 진행 합니다
이 과정이 오토는 운전자의 의자와 상관없이 발생 한다는 겁니다 ~~
그만큼 더 위험 하고 급가속을 인지 한 상황에서 대응 하는 방법이 오토는 안먹히는 경우가 있을수 있지만
수동은 간단하게 중립상태를 만들수 있는게 중요한겁니다
수동차에 익숙해저 있고 지금 mz세대가 수동하라고 하면 시동 꺼뜨리고 못함
지금차는 전부 자동 학원에서 연습하는차도 자동 학원차 끌고 도로연습주행도 자동
급발진 자동변속기 무슨 상관? 기어를 D→N으로 하면 동력이 차단 차속이 줄게되어 이것도 하나의 방법임
수동 운전은 시도조차 안함!!
심지여 운전으로 먹고사는 대리운전 젊은기사가 수동차라고 하니... 딴사람 부르라고 한적이 몇번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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