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 뉴 k7 16년 4월식 2.4 gdi 차주 입니다.
현재 키로수 196,000입니다.
처음 문제는 6월 24일 월요일 오후 경에 고속도로에서 차가 앤진경고등(주황색) 처음 점등하여 놀란 마음에 휴게소에 세우고 바로 긴급출동 불러 동네로 카센터로 갔습니다.
카센터에서는 노크센서 때문에 경고등이 점등하였다고 하는데, 노크센서는 노킹을 감지하는 센서이고, 한 번씩 오작동 할 수 있다며 엔전 소거만 해주시고, 다시 점등되면 다시 오라고 해서 운행 했습니다.
(이때 뭔가 찝찝해서 차량 카페 둘러보며 원래 이슈있는 엔진인 것을 알고 있어서 찾아보고 엔진 뻗기전 전조증상 같아서 기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ksds 업데이트 유무까지 확인 해두었고, 다행이 전차주가 해둔 걸로 안내 받았습니다.)
금일 6월 28일 고속도로에서 차가 완전히 뻗었습니다. RPM 1000이상 안 올라가고 각종 경고등이 뜨며 심각성을 느끼고 바로 시동 끄고 견인 불러 다른 센터로 이동했습니다.
센터에서는 시동소리 들으시더니 이건 엔진집으로 가야한다며 연계된 엔진집 알려주셔서 바로 엔진집으로 차량 옮겼습니다.
엔진집에서 정비사 분하고 통화를 했는데, 제네레이더 쪽이 빵구가 났다. 커넥팅 로드가 튀어나와서 엔진을 때리면서 완전 깨져버려서 구멍이 났고, 기통도 하나 죽었다. 기통 하나가 죽어서 오일도 그쪽으로 다 빠진상태다. 당장 시동은 걸려도 기통이 하나 죽어서 탕탕치는 소리가 들린다. 엔진에 빵구가 나서 보링도 불가하며 새엔진 올려야 된다는 안내 받았습니다.
궁금한 점이 커넥팅 로드로 인해 엔진이 깨졌는데, 평생 보증 품목을 보니 커넥팅로드 관련 엔진 깨짐 또는 붙으면 보증 수리가 된다는데 이경우에도 가능 한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차량에 가변배기 (구조변경 되어있습니다) 되어있는데 이 경우 보증 수리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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