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가스 규제 때문이죠. 그 잘난 랜드로버 큰 차들도 결국 모노코크로 넘어왔습니다. 바디온프레임은 이제 규제를 버티지를 못해요. 최대한 쥐어짜낼 수 있는 효율을 다 쥐어짜도 부족할 마당이죠.
바디온프레임으로 트럭이 아직까지 시장성이 있는 것은 많은 나라들이 화물차에 대한 규제와 승용차에 대한 규제가 다르기 때문. 보통 화물차에 더 널널하죠. 미국은 최근까지는 트럭에 배출가스 규제가 좀 더 널널했는데 지금은 아마 LDT(1500급 트럭)는 승용차와 동일한 규제를 적용 받는 걸로 알고 있으나, 그 대신 연비 규제(CAFE)에서 상대적으로 큰 차들이 만족 시켜야 할 연비가 오히려 널널해지는 좀 웃긴 법을 가진 나라라서 모하비 픽업 같은 차가 나가도 승산이 있겠죠. 뭐 북미가 아니어도 배출가스 규제가 널널한 어딘가로(동남아라던지 남미라던지) 수출을 할 작정일 수도 있고요.
바디온프레임으로 트럭이 아직까지 시장성이 있는 것은 많은 나라들이 화물차에 대한 규제와 승용차에 대한 규제가 다르기 때문. 보통 화물차에 더 널널하죠. 미국은 최근까지는 트럭에 배출가스 규제가 좀 더 널널했는데 지금은 아마 LDT(1500급 트럭)는 승용차와 동일한 규제를 적용 받는 걸로 알고 있으나, 그 대신 연비 규제(CAFE)에서 상대적으로 큰 차들이 만족 시켜야 할 연비가 오히려 널널해지는 좀 웃긴 법을 가진 나라라서 모하비 픽업 같은 차가 나가도 승산이 있겠죠. 뭐 북미가 아니어도 배출가스 규제가 널널한 어딘가로(동남아라던지 남미라던지) 수출을 할 작정일 수도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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