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가격은 앞으로 내려갈까요?
전기차는 배터리 가격이 40% 정도 차지한다는데
엔진 미션 같이 비싼 부품도 없고
배기가스 관련 부품도 없고
배터리 가격만 내려가면 내연차보다 싸야
정상인 거 같은데요.
내연차 엔진룸에 가득찬 커다란 엔진과 미션
복잡한 부품들보면 전기차는 참 구조도 간단하고
좋다 싶은데 충전 인프라 확충도 느리고
보조금 받아도 아직은 전기차 가격이 높아서
전기차 보급이 좀 주춤하군요.
그래서 내연기관 차에 최신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는 장치들 싸그리 다 합쳐도 항상 가격에서 불리한 것이고요. 그 배터리 하나 때문에요.
그리고 배터리를 요즘 나오는 그런 전기차들 처럼 비싼 리튬 배터리로 그 만큼 많이 때려박아야 그나마 내연기관 차 만땅 넣고 500km씩 타는 거에 대적할 수가 있는 수준인 것이죠.
내연기관 자동차는 헨리 포드의 생산라인부터 시작해서 원가를 낮추기 위해 지난 130년간 끊임없이 연구를 해온 분야고 제조업의 꽃이기 때문에 그 원가절감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지금도 자동차 회사 테슬라가 세계 시총 1위고 밥 듀런트 시절 GM 또한 전 세계 시총 1위인 그런 분야입니다. 그 많은 구성품들 다 들어가고 규제 만족할 것들 다 만족 시키고도 내연기관 차들이 신기할 정도로 싸죠? 당연한 결과물입니다.
보조금으로 어떻게든 사람들 옮겨가게 만들려고 지랄발광 하고 있는데 벌써 전기차 점유율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인플레이션도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는데 언제까지 보조금 잔치를 할 수 있을까요? 왜 사기업이 물건 만들어 파는데 보조금을 국민 세금으로 줘야 하는건가요? 변화 초기에 일시적인 것이면 보조금을 주는 것을 그나마 이해라도 할 수 있지만 말이죠.
한계가 있을듯요
소모품 이야 오일 워셔액 타이어만 있으니
그래서 내연기관 차에 최신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는 장치들 싸그리 다 합쳐도 항상 가격에서 불리한 것이고요. 그 배터리 하나 때문에요.
그리고 배터리를 요즘 나오는 그런 전기차들 처럼 비싼 리튬 배터리로 그 만큼 많이 때려박아야 그나마 내연기관 차 만땅 넣고 500km씩 타는 거에 대적할 수가 있는 수준인 것이죠.
내연기관 자동차는 헨리 포드의 생산라인부터 시작해서 원가를 낮추기 위해 지난 130년간 끊임없이 연구를 해온 분야고 제조업의 꽃이기 때문에 그 원가절감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지금도 자동차 회사 테슬라가 세계 시총 1위고 밥 듀런트 시절 GM 또한 전 세계 시총 1위인 그런 분야입니다. 그 많은 구성품들 다 들어가고 규제 만족할 것들 다 만족 시키고도 내연기관 차들이 신기할 정도로 싸죠? 당연한 결과물입니다.
보조금으로 어떻게든 사람들 옮겨가게 만들려고 지랄발광 하고 있는데 벌써 전기차 점유율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인플레이션도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는데 언제까지 보조금 잔치를 할 수 있을까요? 왜 사기업이 물건 만들어 파는데 보조금을 국민 세금으로 줘야 하는건가요? 변화 초기에 일시적인 것이면 보조금을 주는 것을 그나마 이해라도 할 수 있지만 말이죠.
보조금 없이도 내연기관과 맞짱뜹니다.
25~26년도엔 하이브리드랑 전기차랑 가격차가 비슷할겁니다.
원가투입 대비 수율이 잘 나와줘야 업체도 단가를 낮출수 있는거죠.
물론 초기보다는 수율이 많아 높아졌지만 아직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수율이란게 원가만 논할게 아니라 제조공정이 아주 큰 부분을 차지 하는 부분이라 쉽지 않는겁니다.
현시점에서도 업계에선 자체적으로 공정개선 및 여러가지 수율을 높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존기차는 동결입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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