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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24.03.26 (화) 16:49 |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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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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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는 20만 다가오니 출렁출렁 하더라구요
년수보다는 키로수가 더 중요할듯
나처럼 타도 13년을 타는데
관리 잘하면 그 이상이야 못 탈 게 있나 싶습니다
다들 오래된 차에 돈 더 쓰기 싫음+새차 타고 싶은 마음으로 새차 사는 거죠 뭐
솔직히 2010년대 들어서는 자동차들이 전체적으로 상향평준화 되어서 지금 봐도 10년 넘은 차인지 까먹고 그러는 거 같습니다
2010년에 쏘나타3 보는 거랑 지금 YF쏘나타 보는 거랑 흘러간 연식은 비슷한데 드는 느낌은 확 다른 거 처럼...
거의 무제한같아요
그치만 차값대비 수리비가 더 나오면
폐차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차종 상관없이
중고차 시세 200이하로 떨어지는게
수명이지 않을까 싶네요
대략15년~20년/30만 요정도 아닐까요?
승합차 제외 디젤이 주류를 이루는 SUV도 15년 내외에서 조기폐차 활성화 이후 줄었다가 떠날 차(?) 다 떠나고는 다시 15년 유지 중입니다.
조폐 이전 스타렉스가 평균 20년 내외, 이후에도 15년 이상, 폐차할 차 다 정리되고는 22.5년까지 늘었고 수출말소 감안하면 더 길어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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