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싼타페가 기존에는 곡선진 형태다가 MX5부터는 갤로퍼처럼 각돌이로 나왔습니다.
쏘나타도 다음세대는 예전의 소나타(Y1)처럼 각돌이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중형차시장이 급격하게 죽어갈 상황인만큼 다른 경쟁차들과 크게 구분되는 디자인이면 좋지 않겠습니까.
예전에는 얌전하고 보수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던게 중형차시장이었지만 YF부터 갑작스럽게 날렵하고 화려하게 만들어 업계에 충격을 주었지요.
다음세대 쏘나타도 과거처럼 각돌이로 시장 전반에 충격을 주면 좋겠습니다.
물론 Y1처럼 후륜구동까지 적용되면 아주아주 좋겠지만 현대가 쏘나타 급에 그정도 모험을 할거라고는 전혀 생각되지않으니...
마쯔다가 6 후속을 세로배치 직렬 6기통으로 내놓으려고 했었잖아요. 중형세단 인기가 하도 죽어서 아싸리 프리미엄으로 밀어붙여보자 그런 작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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