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바뀌는건가요?
ECU리셋과는 다른 건가요?
제가 알기로는 ECU리셋을 하면.. 연비가 향상 된다고 들었습니다.
ECU맵핑은 연비가 어떻게 바뀌나요?
이건 별도로;;
아래 글에.. 디젤 승용 드래그에 대한 답을 아직 못받았습니다..
라프디와 뉴프디 둘다 오토 단거리 400m입니다.
뉴프라이드 디젤도.. 나름 슈퍼카 소리 듣는거 같아요;; 저는 아직 신입이라.. 잘;;
게시판 > 시승기/배틀/목격담
어떻게 바뀌는건가요?
ECU리셋과는 다른 건가요?
제가 알기로는 ECU리셋을 하면.. 연비가 향상 된다고 들었습니다.
ECU맵핑은 연비가 어떻게 바뀌나요?
이건 별도로;;
아래 글에.. 디젤 승용 드래그에 대한 답을 아직 못받았습니다..
라프디와 뉴프디 둘다 오토 단거리 400m입니다.
뉴프라이드 디젤도.. 나름 슈퍼카 소리 듣는거 같아요;; 저는 아직 신입이라.. 잘;;
ECU맵핑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기본 ECU를손대게 된다면 정식 a/s기간남았더라도 a/s가 불가능합니다. (엔진/미션 구동계통 이겠죠 내장외장은 어차피 Km수만보고 a/s해주니까)
ECU맵핑이란 간단하게 예를들면 1000억님께서 맵핑하기전엔 악셀을 50%만 밟았을때 흡기계통이 50%의 공기를 빨아드리고, 기름분사를 20cc했다면 맵핑후 같은 악셀50%밟았을때 흡기계통이 빨아들이는공기량과 기름 분사량을 조절할수있다는 것이며, 퓨얼컷시 연료 분사량등등을 수정하게되는겁니다. <- 대부분은 이렇게 안하고 출력향샹 + 연비향상을 잡으려고하는데여.. 현실은 가능해도, 부품내구성에 영향을 주게되죠^^
그래서 메이커에서 ECU를 셋팅할 때는 엑셀을 깊게 밟으면 공연비를 농후하게,
즉 연료를 많이 소모하게 셋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주 더운 나라가 아니라면 이렇게 셋팅하면 연비도 문제고 출력도 손해봐서 좀 아쉽죠. 그래서 ECU맵핑을 통해 공연비를 이상적인 비율로 조절해주는 겁니다.
순정상태가 농후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맵핑을 하면 연비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출력자랑을 크게 하는 신차들은 맵핑전문 튜닝샵 미케닉들이 손가락만 빨게 할 정도로 공연비가 이상적으로 셋팅되는 경향이 있어 ECU맵핑으로 연비가 눈에 띄게 좋아진다고 생각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GH아빠님의 연료 자체가 냉각기능을 갖고 있다는 대목... 에서 가장 이상적인 연료는 가스(LPG나 LNG같은)랍니다. 다만 가스의 뛰어난 냉각성능때문에 분사노즐 팁이 얼어버린다는군요. 그걸 막기위한 장치같은게 되어있고, 그래서 그 뛰어난 효과를 살릴수 없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연료 분사량 조절이군요... 호오.....
녹킹이 일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점화 타이밍을 최대한 뒤로 당기죠.
4행정 사이클 기관이 흡입-압축-폭발(점화)-배기 순서로 작동하는데
압축 과정이 길어지기 때문에, 압축비가 오르고, 출력과 토크가 오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킹이라는 것은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이 튀기 전에, 즉 압축과정 중에 연료에서 자연발화가 일어나 멋대로 폭발행정으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급유를 넣고 맵핑하면 출력이 더 잘 나오는 이유는,
고급유는 옥탄가가 높아 자연발화가 일반유에 비해 잘 안되기 때문에
점화타이밍을 더 늦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방이 XD디젤인데.. 처음에 바로 시동은 안거시고... 예열좀 하고 시동 거시는데..
후열은 안하시더라고요;; 예열의 범위가 어디까지 인가요?
시동걸기전에 히트 시켜서 엔진 스타트 하고 공회전까지 예열로 봐야 하나요?
뭐 튜닝가게에서는 없다고들 하겠지만~~
그건 자기들 얘기고 문제 나중에 문제 생기면 책임지지도 않을것을~~
그리고1000억님아...1.6디젤중에 포르테디젤이 젤빠릅니다...아마..포르테디젤하고
라프디하고 400m요이땅하면 박빙일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