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이나 가솔린의 내연기관 자동차세는
배기량으로 책정합니다.
아무리 비싸고 프리미엄모델이라도 엔진 배기량이 낮으면 세금은 저렴하죠.
이번에 나온 쏘렌토 1.6T 하이브리드도 1.6 배기량 세금적용받는게 판매에 도움이 되는것은
큰 역할을 할듯 합니다.
지금 전기차는 배기량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일률적으로 1년 13만원인가를 내는걸로 아는데 많이 보급되면 바뀌겠죠. (잘못된 지식이면 알려주세요)
모터의 용량이나 갯수, 배터리의 저장용량, 또는 1회충전에 최대운행거리.
아니면 차체의 가격 대비 적용...... 등등.
또 수소전지차는 어떻게 할지......
2~3년 후 전기자동차 구입을 생각하는 저로서는 고려할 부분이 많네요.
전문가님들을 소환합니다.
이미 수년전부터 논란입니다. BMW랑 소나타가 세금이 같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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