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전기자동차가 친환경문제로 핫이슈이며
미래 먹거리라 불리면서 기술개발이 빠르게 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에 많은 정보가 쏟아지면서 대강 윤곽은 알겠는데
그 중에 배터리만 부각되고, 배터리만 좋으면 좋은 전기자동차인 양
단편적인 지식만 보이네요.
혹 전기자동차 모터기술이나 개발은 끝까지 온건가하는 의문이 남습니다.
모터에대한 중요성은 배터리보다는 떨어지는건가요?
모터의 수명이나 저항성, 고장율, 회전력이나 힘 등등......
모터에 대한 기술력은 세계유수 업체가 거의 평준화 됐나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철도 기관차의 경우에서 보면 디젤엔진의 힘을 직접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디젤동차 방식보다 디젤엔진으로는 발전을 하고 전기모터를 돌려 움직이는 디젤전기기관차의 수명이 훨씬 길더라고요.
최신형 모다들은 효율 95% 이상나옴
모다보다는 배터리가 문제임
모터가 좀 허접해도 배터리만 빵빵하믄 평타는 치는지라..
철도 기관차의 경우에서 보면 디젤엔진의 힘을 직접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디젤동차 방식보다 디젤엔진으로는 발전을 하고 전기모터를 돌려 움직이는 디젤전기기관차의 수명이 훨씬 길더라고요.
최신형 모다들은 효율 95% 이상나옴
모다보다는 배터리가 문제임
파라소닉은 해외공장건설 투자 하나도 못했죠
내연기관 자동차 최고 강국인 유럽도 배터리 못 만듭니다.
아무튼 전기자동차 심장모터는 아마 벡터일 거고, 전륜은 서보모터 후륜은 일반모터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모터가 만들어진지 엄청 오래 된거죠.. 기술발전 이런게 별로 없죠..
좀더 신박한 모터가 나와줘야 할텐데요.. 전혀 다른 구동방식의.
앞으로의 새로운 세상은 전기를 담는 그릇(배터리)가 어떤 방식으로 바뀌느냐에 달려 있고
또한 지금과 전혀 다른 모터의 출현 일껍니다.
이 두가지가 실현되면 미래의 세상일껍니다.
이상 잡설 이었습니다. _ _)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