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71814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다군다나 앞문 승차에 불리하고...
다군다나 앞문 승차에 불리하고...
저상화에 불리하고 정비성도 나쁘고
프론트엔진 버스 생산하던 시절에는 장의차로도 많이 사용됨
옛날에는 도로포장률이 높지않았고 험지가 많아서
오히려 험지주파력 좋은 프론트엔진버스의 장점이 많았습니다.
당시 제조사들의 리어엔진버스에 대한 노하우가 부족하기도 했고요.
프론트엔진버스는 8톤트럭에 버스 껍데기만 얹다시피 하면 만들어지는 반면
리어엔진버스는 전혀 다른 차체를 써야하니까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도로 포장률이 높아지고
높은 차고는 장점이 아닌 탑승이 불편한 단점이 되어버린거죠.
제조사들이 리어엔진버스도 만들어내고 있고요.
그렇게 되다보니 점점 프론트엔진버스는 설자리를 잃어간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