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한번 사면 오래타는 스타일입니다.
모두 신차구매 첫차 45만 두번째차 59만 현재차 47만째 타고 있습니다
첫차 쏘나타빼곤 죄다 쌍용SUV였습니다..
자주 바꿀 여윳돈도 없거니와..이상하게 요즘 드는 생각이
차 살때 쓰는 돈은 그냥 월세마냥 없어진다는 느낌??
각설하고 2~3년 안에 차한번 바꿀 예정입니다
수입차도 타보고 싶지만 분수에 안맞는것 같고
여태껏 낚시와 캠핑때문에 SUV만 주구장창 탔지만
얼마전 SM5로 캠핑다니는 친구보니 세단도 충분해보일듯 하더군요
사실 캠핑이야 남들처럼 캠핑장 다니는게 아닌 낚시나 다슬기 잡을수있는
강가나 계곡같은 노지에서 타프치고 하루이틀 놀다오는 수준이라
낚시가 제일 문젠데 스키스루??그거있음 155cm 낚시대도 실리겠더라구요(못실으면 대략난감)
그리고 6세 딸 하나인 세가족이라 다음차는 세단으로 거의 굳혀갑니다
그러던중 이번에 쏘나타 제 기준엔 좋아보이더군요..
심혈을 기울여 새로만들었다는 플랫폼도 기대되고 못생겼다는 외관도 제가볼땐
이상하게 괜찮아보이네요..
그런데 곧 불혹인 나이에..
위에 말씀드린데로 차 한번 사면 최소 10년 가까이 타는 입장이라
쏘나타보단 그랜저가 더 끌리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2~3년안에 그랜저 하이브리드로 가볼까하면서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워낙 빨빨거리고 싸돌아다녀서 키로수가 좀 많고 첫차빼고 주구장창 디젤만 탔는데
괜히 요즘 분위기가 민폐인간 취급하고 있는것 같아서 하이브리드로 생각중입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
이런 입장에서 이번 쏘나타출시가 LF출시부터 봤을때 풀체인지 주기가 엄청 짧은거 아닌가요?
이게 그냥 기존 쏘나타가 인기가 없어서 그렇게 된건지...??
신형 플랫폼 도입을 위해서 그렇게 된건지 궁금합니다..
신형 플랫폼 도입을 위해 그런거라면 쏘나타 늘린 그랜저도 차바꿀 계획중인 2~3년안에
풀체인지가 빨리될 가능성이 있을까 기대감에 질문드려봅니다..
물론 지금처럼 잘 팔린다면 빨리 바꾸진 않겠지만요..
쓸데없는 글 길게 썼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Y2 (1988~1993) - 5년 (쏘나타, 뉴 쏘나타)
Y3 (1993~1998) - 5년 (쏘나타2, 쏘나타3)
EF (1998~2004) - 6년 (EF 쏘나타, 뉴 EF 쏘나타)
NF (2004~2009) - 5년 (쏘나타, 쏘나타 트랜스폼)
YF (2009~2014) - 5년 (쏘나타,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LF (2014~2019) - 5년 (쏘나타, 쏘나타 뉴 라이즈)
DN8 (2019~)
Y2 (1988~1993) - 5년 (쏘나타, 뉴 쏘나타)
Y3 (1993~1998) - 5년 (쏘나타2, 쏘나타3)
EF (1998~2004) - 6년 (EF 쏘나타, 뉴 EF 쏘나타)
NF (2004~2009) - 5년 (쏘나타, 쏘나타 트랜스폼)
YF (2009~2014) - 5년 (쏘나타,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LF (2014~2019) - 5년 (쏘나타, 쏘나타 뉴 라이즈)
DN8 (2019~)
현대차엔 관심이 없어서 몰랐네요
사골쌍용차만 타다보니 주기가 엄청 긴줄 알았네요~ㅋㅋ
그랜저도 비슷하겠죠?
다음 차 바꿀때되면 딱 시기가 맞겠네요
감사합니다~
전 SUV 그것도 사골차들만 타봐서
주기가 엄청 긴줄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엊그제같은데 그게 2년만에 바껴서 제가 짧다고 생각했다봅니다~^^
아 유럽차들은 좀 길게 뽑는다캅니다 +_+
뉴라이즈가 거의 신차처럼 느껴졌는데 그게 금방 바뀌니
저도 그리 느낀건가봐요~^^
닉값하시네요~^^
느낌상 빠르지만. lf=뉴라. ㅋㅋ
낮아진 시야가 답답하다는게 가장 크더라구요
바꾸시기 전에 가족분들과 다같이 시승 해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ㅎㅎ
거의 20년을 SUV에 적응된 몸이라..
와이프도 세단은 극구 반대하긴 하는데
그때 가서 시승을 해봐야겠네요~
현기, 일본 브랜드는 4~5년 주기입니다.
전방센서 및 어뷰있으면 주차는 껌이쥬.. 전 suv두 좋긴좋은데 ig그랑져 tm싼타 풀옵기준시 승용ig가 승차감 너무좋습니다..옵션은 비슷하지만 태상에 한계는 역시..승용이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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