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코란도C에 비해서 좋아졌다.
2. 실내크기 괜찮다.
3. 실내가 쌍용치고는 좋아졌다 (렉스턴보다 낫다)
단점.
1. 핸들(MDPS)의 이질감이 한 세대 전인 것 같다.
(현기와 같은 곳에서 납품을 받는데... 한 세대 전의 느낌이 강하다.
스티어링이 현기보다 더 나쁘다고 함ㅠㅠ)
2. 하체가 나쁜 것은 아닌데 부실한 느낌 (잔진동이 상대적으로 많이 거슬린다고 함)
3. 타 차종에 비해서 무게중심이 높은 것 같고 커브에서 ...ㅠㅠ
호불호가 나뉘는 점.
1.미션
A라는 리뷰어는 미션 때문에 잡아당기는 느낌이 있다고 하고
B라는 리뷰어는 변속의 충격이 있고 그 때문에 승차감을 해치는 수준이라고 함
C라는 리뷰어는 부드럽게 변속되고 좋다고 평가함. (저속에서 변속이 촘촘하게 셋팅되어 있고 직결감이 좋다고 함.)
2.실내
하이그로시가 싫다 vs 괜찮다
가장 솔직(?)하게 말한 리뷰어가 한상기 기자인거 같은데, 그 분도 핸들링 부분이나 하체 셋팅 승차감이 괜찮다고(무난하다)고 했더라고예... 잔진동은 다른 리뷰어들 기준으로도 아마 액셀인가 브레이크인가 살짝 느껴진다는데 그 외에는 잘 잡았다는 의견이더군예
그리고 쌍용은 모비스 mdps가 아니라 만도 eps들어갑니다. 쌍용도 현대쪽 제품을 쓰기도 하지만 현대모비스보단 만도를 많이 쓰더라고요
하체부실한거나 미션 뒷당김이나 코너링 안좋은거나
코씨 단점을 그대로 다 가져왓군요;;
아이신 .0 코씨인데
첨에 타보고 dct차인줄
오토차에서 이런느낌 처음느껴봣어요ㅋㅋ
가장 솔직(?)하게 말한 리뷰어가 한상기 기자인거 같은데, 그 분도 핸들링 부분이나 하체 셋팅 승차감이 괜찮다고(무난하다)고 했더라고예... 잔진동은 다른 리뷰어들 기준으로도 아마 액셀인가 브레이크인가 살짝 느껴진다는데 그 외에는 잘 잡았다는 의견이더군예
그리고 쌍용은 모비스 mdps가 아니라 만도 eps들어갑니다. 쌍용도 현대쪽 제품을 쓰기도 하지만 현대모비스보단 만도를 많이 쓰더라고요
엑센트도 만도의 MDPS입니다.
그리고 한기자님이 언급하신게 핸들 돌리는 감각이나 반응도 괜찮은 편이라고 했고...
잔진동도 액셀인가 그 부분에서 미세하게 느껴지는거고 전체적인 진동 소음 풍절음 억제는 좋은데 고알피엠 소리는 약간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말인데 그게 하체하고 연관이 있는지조차 모르겠네요.
승차감은 한기자님 기준으로는 부드러운 편인데 방지턱에서는 조금 단단한게 느껴진다는거고... 다른 리뷰어들 중에서는 너무 단단하지 않아서 좋다고 한 기자도 있었던거 같네요
제가 올린 본문 글에 '승차감'이라는 분류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넛지바'님께서는 승차감이 쏘렌토에 버금간다느니, 승차감 타령하시면서
어디서 리뷰를 봤냐고 물어봤길래
답으로 한상기 리뷰내용을 올린겁니다.
분명히 제가 올린 글에 있는 '미션'에 대한 내용으로 올린거구요
'미션'내용에 있는 '승차감'을 해친다는 부분을 가지고 '넛지바'분이 승차감 타령하시길래
그 부분을 발췌해서 올린겁니다.
그런데 '너무 극단적으로 끌어다 쓰신거 같은데요'라고 말씀하시는게 맞다고 보십니까?
저는 올린 내용에 대한 것인데요?
제 글 어디에 극단적으로 승차감을 욕하는 부분이 있나요?
제가 오해부르는 댓글 쓴 점은 유감입니다.
거기에 나와있는 내용 올렸습니다만?
그리고 승차감도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있었고 주관적인 부분이 들어가는 부분이라 그냥 생략했어요.
미션의 얘기에서 미션 때문에 승차감을 해치는 것 같다는 내용을 올렸는데
거기에 득달같이 달려드시면서 "아니라고!!"라고 외치길래
한상기 기자님이 했던 말 그대로 올린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