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륜대중
현대의 아반테/소나타/그랜저와 도요타의 코롤라/캠리/아발론
이렇게 같은 급? 포지션으로 경쟁상대 입니다. 물론 판매량의 급은 압도적으로 도요타에게 밀리지만요.
사실 요즘 그랜저는 소나타 고급모델의 포지션이 변경되었으나 아슬란이 제역할을 못했죠
-후륜프리미엄
제네시스의 G70/G80/G90(EQ900) 이 렉서스의 IS시리즈/GS시리즈/LS시리즈
이렇게 같은 체급이죠. 이 또한 글로벌 판매량은 렉서스에게 압도적으로 밀리지만 그렇습니다.
렉서스 ES는 다른 라인업입니다. 전륜 하이브리드로 딱히 경쟁하는 상대가 없습니다.
벤츠와 BMW는 후륜 프리미엄 시장의 자동차이므로 세그먼트에 따라
G70, G80, G90 처럼 C클,E클,S클 또는 3시리즈,5시리즈, 7시리즈가 있는 것입니다.
그외에 카브리올레 쿠페 등등의 시장들을 개척하여 4시리즈, CLS 이런 것들이 있는 것이죠
큰차 좋아하니까 개드립시전 ㅋㅋㅋㅋ
그리고 아반떼보고 super nomal 이라고 했던가???ㅋㅋㅋㅋ 개오글거림
일단 말씀하신건 전륜 대중브랜드와 후륜 프리미엄의 차이입니다.
BMW나 벤츠는 프리미엄만 생산하니 도요타 렉서스를 예로 들게요.
-전륜대중
현대의 아반테/소나타/그랜저와 도요타의 코롤라/캠리/아발론
이렇게 같은 급? 포지션으로 경쟁상대 입니다. 물론 판매량의 급은 압도적으로 도요타에게 밀리지만요.
사실 요즘 그랜저는 소나타 고급모델의 포지션이 변경되었으나 아슬란이 제역할을 못했죠
-후륜프리미엄
제네시스의 G70/G80/G90(EQ900) 이 렉서스의 IS시리즈/GS시리즈/LS시리즈
이렇게 같은 체급이죠. 이 또한 글로벌 판매량은 렉서스에게 압도적으로 밀리지만 그렇습니다.
렉서스 ES는 다른 라인업입니다. 전륜 하이브리드로 딱히 경쟁하는 상대가 없습니다.
벤츠와 BMW는 후륜 프리미엄 시장의 자동차이므로 세그먼트에 따라
G70, G80, G90 처럼 C클,E클,S클 또는 3시리즈,5시리즈, 7시리즈가 있는 것입니다.
그외에 카브리올레 쿠페 등등의 시장들을 개척하여 4시리즈, CLS 이런 것들이 있는 것이죠
아반테와 G70이 다르듯이 아예 성격이 다른 시장입니다.
그런데 아반떼2.0같은 쏘나타 2.4같은 엔진배리에이션을 빼면 기준이 너무 오래되고 전장이 그동안 많이 변한걸 기준이 못따라가서 나온 말이 준중형 준대형
유럽이나 미국은 a b c및 스몰 같은 용어로 구분해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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