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은 너무 했고요.그리고 경험자가 아닌이상 앞뒤 범퍼 쉽게 할수 있는 diy항목이 아니에요.
저는 로터와 패드 교체까지 직접하고 2피로 캘리퍼 직접 다이하고 공기빼기까지 하는 정도의 정비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제차는 구형이라 직접하는데요.13년도에 마지막으로 뒤범퍼 도색된거 주문해서 직접했는데 앞이랑은 또 틀린 난이도가 있어서요.
앞은 진짜 쉬웠거든요.헤드라이트 빼고 연결된 볼트들 풀어서 하고 뒤도 테일등 빼고 밑과 휀다 부분에 연결된 볼트류 빼주고 브라켓에 연결된거 분해하고요.
저였으면 도색된거 주문해서 직접하죠.하지만 직접diy하면 안되는 것들중 하나죠.
1순위 : 천정방음(직접했는데 완전 노가다임,끝부분 너무 울어서 히팅건이 있어야함(업무차 자가선팅으로 히팅거 구입))
2순위 : 경보기(경험자 아니면 배선연결과 등등 어려움)
3순위 : 범퍼 교체작업(분해해야 하는곳이 너무 많고 블라켓 연결부분 잘못 결합시 휘어서 단차 생김)
4순위 : 브레이크 업(에어공구 없으면 힘 너무듬/에어빼기작업 혼자서 절대 못함)
나머지 2채널블박,네비매립,선팅(공기랑 먼저들어가면 짜증)이란 이런것은 손기술만 있으면 하는 작업이라........
뿌라켓몇개 여분사서 다이하세여+_+
쉐보레에서 범퍼탈부착 4만원 받던데;
저는 로터와 패드 교체까지 직접하고 2피로 캘리퍼 직접 다이하고 공기빼기까지 하는 정도의 정비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제차는 구형이라 직접하는데요.13년도에 마지막으로 뒤범퍼 도색된거 주문해서 직접했는데 앞이랑은 또 틀린 난이도가 있어서요.
앞은 진짜 쉬웠거든요.헤드라이트 빼고 연결된 볼트들 풀어서 하고 뒤도 테일등 빼고 밑과 휀다 부분에 연결된 볼트류 빼주고 브라켓에 연결된거 분해하고요.
1순위 : 천정방음(직접했는데 완전 노가다임,끝부분 너무 울어서 히팅건이 있어야함(업무차 자가선팅으로 히팅거 구입))
2순위 : 경보기(경험자 아니면 배선연결과 등등 어려움)
3순위 : 범퍼 교체작업(분해해야 하는곳이 너무 많고 블라켓 연결부분 잘못 결합시 휘어서 단차 생김)
4순위 : 브레이크 업(에어공구 없으면 힘 너무듬/에어빼기작업 혼자서 절대 못함)
나머지 2채널블박,네비매립,선팅(공기랑 먼저들어가면 짜증)이란 이런것은 손기술만 있으면 하는 작업이라........
엔진과 제동관련된 작업은 정비능력 있지 않으면 건들면 안되는거죠.
도데체 범퍼탈거해야 몰딩 교체할수있게한 놈은 누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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