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GN7 생각보다 괜춘하네요
수입차만 타다가 별 생각 안하고 타보게 됐는데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네시스 G80 3.5T 시승했을 때는 오히려 큰 기대감을 가져서 그런지 가격에 비해 좀 아쉽다는 느낌이었는데 말이죠
각 그랜저 오마주한 느낌의 모던 클래식한 디자인은 사실 아직 눈에 안들어오긴 하는데요
일단 2시간 정도의 가솔린 2.5L 시승으로 느낀점은...
- 핸들링/가속 괜춘
- 실내공간 트렁크사이즈 역시 미쿡시장 겨냥 널찍널찍
- 서스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편
- 과속방지턱 부드럽게 잘 넘는 편
- 소음 절제가 잘되어 있다
- 연비 75km 고속9 시내1 연비 12.5km. Not Bad
- 역시 편의옵션은 휸다이네. 파킹어라운드뷰 깔끔. 네비 쓸만. 지니연동. 오디오는 그럭저럭 들을만, 통풍시트, 히팅시트(동시가동 안됨)
- 자율주행 테슬라만큼 깔끔하진 않지만 생각보다 잘되고 굴곡진 레인도 잘따라감
- 호불호 마니 갈릴 것 같은 시프트레버. 갠적으론 조작감도 나쁘지 않고 시트사이 공간이 넓어져 좋다고 생각
거슬리는 것들
- 실내 도어캐치, 윈도우/미러컨트롤, 컵홀더, 스피커커버가 플래스틱(블랙도장한 금속재질인줄 알았는데... 캘리그래피도 같은 재질인지 궁금) 처절한 원가절감의 흔적이
- 헤드라이트 조사범위나 시야확보가 프리미엄차들 라이트에 비해 고급스러움이 마이 떨어짐
- 스티어링휠 디자인 하아... 버튼류 누르는 느낌도 쌈마이
- 휠디자인 어뜨케 좀... 제네시스G80 옵션휠 이뿌더만
- 후석 에어컨 컨트롤 이런거 없는데 옵션차이인듯
프리미엄 차라기보다 제네럴카라는 것을 감안하면 가성비 훌륭하다 생각됩니다. 캘리그래피 풀옵이 45백정도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제 맘 속의 적정가 보다 6백은 더 비싸네요
주관적 총평을 하자면 4.5/5점만점(Ya놀자 MT평가 수준 정도로 감안하시길)
이쯤에서 궁금해지는거...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51백만 주고 사시겠어요 or
BMW 530e msport 5만 언저리 뛴거 47백만 주고 사시겠어요?
잘 봤읍니다..
추천 2개 접니다..*.*;;;
친구분들께 혹시 그랜져로 대답하십…
추천 두개 접니다+_+
진짜 역대급 디자인 망, 엄청 구린 실내.
어휴
개스풀옵도 3300이면 됐었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