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마지막날 구경 댕겨왔습니다.
G4 렉스턴 후기입니다.
가장 아쉽고 제가 느낀 단점순.
1. 높은 시트포지션
기존 렉스턴W, 투리스모, 모하비보다 높은 듯 싶습니다.
아이가 있는 분은 패밀리카로서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아무튼 엄청납니다.
그래서 엉덩이시트 버킷날개부분이 엉덩이 뒷허벅지에 눌리면서 타게 됩니다.
근데 그부분을 보강하지 않아 쉽게 쿠션이 죽을 것 같다는....
20인치 50시리즈라 렉스턴W 보다 더 높은지도 모르겠네요.
프레임을 더 휘게 해서라도 지상고를 낮췄어야 합니다. 단 5cm만 낮았어도 판매량 더 상승 할 듯.
2. 크롬 작렬
켄보니 중국차니 그래서 왜들 그런가 봤더니 내외장으로 크롬을 어마무시하게 썼네요.
정말로 그롬 일색....크롬..크롬...너무했다 디자이너!
3. 옵션이 없다
일반적인 옵션뿐. 기함, 고급차의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렉스턴만의 독창적인 옵션도 없습니다.
예를들어, 최소한 기함이라면 쏘렌토, 맥스크루즈에 있는 2열 창문의 수동커튼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나요?
유리도 3.5t로 그랜져보다 얇았음;;;
옵션이 너무 너무 없었음.
4. 생각보다 좁다
제원을 알고 있었을 때는 크겠다 싶었는데
막상 앉아보니 크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트렁크 공간이 광활하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7인승이 7월에 출시된다고 하는데 3열이 좁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7인승 출시때 2열 슬라이딩 안되면 3열 매우 좁을 것으로 예상!
5. 2007년산 실내인테리어
벤츠나 BMW처럼 심플함을 강조하고 싶었던것 같은데 심플함을 강조하려 했으면 크롬을 덜 써야 했고
버튼 조작감을 현기한테 배웠어야 했고 계기판 숫자를 돌리지 말았어야...(중후함에 엇박자 나는 계기판 숫자 배열)
몇년전에 나온 디자인 같았습니다. 디자인은 개취니까 아니면 pass~
기어박스 주변은 기가차서 말이 안나옵니다. (페이스리프트 하기 전에 당장 개선해야 할 부분인 듯)
과거 렉스턴 레전드를 바란다면...
1. 지상고 무조건 낮춰야. 지금와서 어려운거 아는데 3cm라도 내리길..
2. 7인승 출고시 3열 투리스모처럼 오픈형 시트면 망함. 카니발처럼 바닥에 들어가게...싱킹. 프레임이라 어려운거 아는데 노력해보시길...
3. 가격으로 승부.
마지막으로 쌍용관계자분들 제발 G4에 '기함'쓰지 말세요.제발!
G4 반짝 판매량 달성을 위해 소비자 현혹 차원의 '기함'사용은 나중에 독이 됩니다.
기함이 아닌데 기함이라 함은 소비자 기만이요.
체어맨급 SUV 나올때 기함쓰면 양치기 소년됨.
쌍용이 잘되길 바라는 입장에서 아쉬운점을 적어 보았습니다.
+나중에 회사 건강해지면 체어맨급 SUV 내놓아 꼭 제네시스SUV 견제 해주길 바랍니다.
-얼추쌍빠-
세단도 아닌데 시트포지션으로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음.
특히나 G4처럼 지상고 높고 본넷 바로 앞 노면상태 파악이 어려울거같은 차는 외려 높은게 장점.
2. 위아래 그릴/윈도우 가니쉬쪽 제외하고 어디 그렇게 크롬이 덕지덕지죠?
실내는 가죽마감이 훨씬많고 크롬 보는게 더힘든데 송풍구나 기어노브쪽 크롬 달랑 있는거 그거요??
3. 트림별로 들어가는 옵션이 대부분이고 추가옵션이 적은거뿐이죠. 모하비도 HUD같은거 없습니다.
4. 상대적인거지만 그게 좁으면 뭐가 넓은건지 모르겠네요. 제차나 카니발은 되야 넓은건가요?
5. 애초에 G4렉 버튼 현대모비스 부품이고 제네시스와 같은 물건입니다만??? 이미 현대차 부품 쓰고있는데
현기한테 버튼 조작감을 배워야된다는건 대체 뭔......
실내디자인도 호불호 많이 갈리는 부분입니다만 레인지로버 가격대도 아니고 SUV 내부디자인 저정도 뽑은게
얼마나 있는지가 더 궁금하네요.
결론
1. 지상고 높은거야말로 렉스턴 강점이었습니다. 그걸 버리면 그나마 조금이나마 남아있는 렉스턴 헤리티지 완전히
쓰레기통 직행인거.
2. 미니밴도 아니고 프레임 SUV에서 씽킹씨트?????
3. 가격대는 싸다곤 힘들지만 비싼편은 이미 아니라고 보이네요.
타보고 얘기하는거면 말도 안함...
실망이 큰거보니...♥/
세단도 아닌데 시트포지션으로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음.
특히나 G4처럼 지상고 높고 본넷 바로 앞 노면상태 파악이 어려울거같은 차는 외려 높은게 장점.
2. 위아래 그릴/윈도우 가니쉬쪽 제외하고 어디 그렇게 크롬이 덕지덕지죠?
실내는 가죽마감이 훨씬많고 크롬 보는게 더힘든데 송풍구나 기어노브쪽 크롬 달랑 있는거 그거요??
3. 트림별로 들어가는 옵션이 대부분이고 추가옵션이 적은거뿐이죠. 모하비도 HUD같은거 없습니다.
4. 상대적인거지만 그게 좁으면 뭐가 넓은건지 모르겠네요. 제차나 카니발은 되야 넓은건가요?
5. 애초에 G4렉 버튼 현대모비스 부품이고 제네시스와 같은 물건입니다만??? 이미 현대차 부품 쓰고있는데
현기한테 버튼 조작감을 배워야된다는건 대체 뭔......
실내디자인도 호불호 많이 갈리는 부분입니다만 레인지로버 가격대도 아니고 SUV 내부디자인 저정도 뽑은게
얼마나 있는지가 더 궁금하네요.
결론
1. 지상고 높은거야말로 렉스턴 강점이었습니다. 그걸 버리면 그나마 조금이나마 남아있는 렉스턴 헤리티지 완전히
쓰레기통 직행인거.
2. 미니밴도 아니고 프레임 SUV에서 씽킹씨트?????
3. 가격대는 싸다곤 힘들지만 비싼편은 이미 아니라고 보이네요.
예전 뒤로5cm정도 레일확장한 구쏘랭이 레그룸 정도??
요즘시대의차는 기본지상고를 올리기보다는 되려 많이낮추고 필요할때는 에어서스나 이런걸써서 높이조절함
모하비가 괜히 지상고 가 낮은게아님
지상고 높음 오프에 나좋지 그걸제외한 다른부분은 모두 단점이고 안전에도 직결되는 문제임
그리고 에어서스 달린 차종중 지금 1억 안넘는 SUV가 거의 없잖아요?
아 그랜드체로키는 1억 안되는구나.
모하비 에어서스도 오프 튜닝 많이 하는 샵에선 그거 에어서스 오프 좀만 타도 고장 겁나 잘난다고
랜드로버 에어서스같은거랑 비교할게 아니라는 얘길 가는 업체마다 들었는데요
애시당초 기아의 suv설게사상이 오프보단 온로드의 안정감에 더 특화된 메이커임
타이어의 사이즈나 편평비도 쌍용보다 더낮음
각종서스의 암이나 스테빌라이저도 모하비는 모르겠는데 쏘렌토와 렉스턴은 굵기자체가 차이가 꽤 났었음
죽자고 덤벼드는데는 피하는게 상책인거죠?
가격대는 솔직히 기대치보다 너무 아래.
그만큼 저품질.
무작정 높은거보다
차체바닥의 돌출부위를 최대한 줄입니다
지상고 높아도 결국 잴 낮은부분은 디퍼렌셜임
온로드지향한다면서 무게중심이 높으면서 상시사륜도 없음
그리고 20인치 50시리즈로 오프로드라
타이어 ㅆ창나기싫음 하지마시길
예전 쏘렌토 18인치에 50인가 55시리즈 미쉐린싱크로란 타이어 끼고 가다가 타이어 걸레된것도 봤으니까요
모터쇼가서 몇번이고 타봤는데,
패밀리카로 쓰기에는 지상고가 너무 높고,
옵션 또한 타사에 비해 부족한 듯 하며,
외형에 비해 실내공간은 좁다는 느낌...
나만의 생각은 아니었나봅니다~
제가 보기에도 기함이라는게 최대의 약점인듯....
초반에 어느정도 판매량은 나올듯 한데 후회하는 사람 많을듯....
더도 덜도 아닌 켄보900.....
지능형 쌍까 삼톤이 아자씨 주무셔유
타고있습니다. 무쏘이후 렉스턴, 카이런이 나오면서 무쏘에 비해 차가 너무 높아졌다는 느낌이 많습니다. 물론 차체를
올리면 센터터널이 낮아지고 공간활용이 좋아지지만 디자인비율면이나 승차감등에서 손해가 많다라고 생각됩니다.
실내도 생각보다 넓지 않고요. 차폭이 로디우스보다 넓은데 실내에서 느껴지는 답답함이 있구요.
암튼 제 기준은 무쏘처럼 좀 낮으면서 지금의 폭정도였으면 외관이 넘 껑충하지 않고 비율이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
기가차는 기어박스주변은 양옆공간없애고 기어를 운전자쪽으로 밀고 옆 공간에 컵홀더 넣고 컵홀더 빠진공간으로
센터콘솔 확장...
쌍차를 응원하는 입장에서 오랜만에 새로나온 차라 기대가 컸는데 아쉬움이 큰것은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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