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변을 위해 몇개월을 고민하다가 투아렉으로 결정하고 2세대 프리미엄 모델 업어 왔습니다
기변에 나름 조건을 달았는데요
1. 세단만 소유했으니 큰차(SUV)가 타고 싶다
2. 3리터 이상일 것
3. 에어서스장착이면 굿
4. 어댑티브크루즈면 베스트
이렇다 보니 X5 X6도 40d이상이어야 하고 4번까지 충족하려니 중고사는 의미가 없어질 정도의 가격이 되더군요
BMW만 4대째 탄 저로서는 X5를 맘에 두고 엔카에 있는 차를 모조리 뒤지고 그 중 두어대는 구매계약 직전까지 갔었죠. 그랑데말입니다...
X5를 여러번 시승해봤는데 막상 구매를 염두하고 시승해보니 이상하게 뭔가 부족한 느낌이더군요. 15년식 40d 4300만원짜리였는데 뭔가 좀 가볍고 롤링이 생각보다 좀 있고 나쁘진 않은데 이런 정도의 느낌으로 선택하고 싶진 않더군요
폭바는 선호하는 브랜드는 아니어서 처음부터 맘에 두지 않았는데 투아렉을 보니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1 2 3번 모두 충족하는 모델이라 시승해 봤습니다. 그런데... 야 정말 타는 순간부터 이거구나 싶더군요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에어서스의 느낌과 V6 TDI의 회전질감, 수입차에서는 귀하다는 통풍기능이 들어간 컴포트시트, 개방감 좋은 파노라마썬루프에 높은 볼륨에서도 음이 찌그러지지 않는 다인오디오시스템까지...
X5 빠였는데 역시 사람은 선입견과 편견을 버리고 냉정한 시선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업어와서 이제 600킬로 탔는데 살면서 이렇게 뭔가 만족한 느낌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입니다
170 정도까지 밟아봤는데 이 덩치에 이 정도 가벼운 움직임을 가진 것도 신기하고 2.2톤이 무색한 고속도로 연비는 16~17까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코너링도 기대이상이고 60에 가까운 토크빨도 대단합니다
8단 미션이어서 운행 대부분 1500rpm에 머뭅니다
F10 타면서는 유튭 국뽕채널 틀고 다녔는데 12개 스피커의 다인오디오시스템에 빠져 올디스 헤비락 클럽음악 빵빵하게 틀고 다니는 중 입니다. 아 난 음악에 심취한 사람이었지... 아시겠지만 F10 20d 오됴시스템은...하아...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몇 배가 된 느낌입니다
투아렉은 아부지를 잘못 만나 저평가된 느낌이네요
내부 올디한 디스플레이나 HUD없는게 아쉽지만 차는 역시 기본기구나 싶습니다. HUD는 써보니 굳이 필요성을 못느끼는 옵션이고 적당히 봐서 안드로이드 올인원이나 설치할까 합니다.
부디 에어서스 고장없이 오래 탔으면 좋겠네요
투아렉에 관심있으셨던 분들 문의주시면 답변드립니다
엠블럼만 빼면.. ㅠㅠ
엠블럼만 빼면.. ㅠㅠ
아부지를 잘못 만나 저평가된 느낌..
굳!!
잘밨읍니다..
추천 +2 접니다..*.*;;;
아버지가
포르쉐면 카이엔
벤틀리면 벤테이가
람보르기니면 우루스죠
여튼 내구성은 좋아 보입니다
응원합니다
코너링 하체 잘서고 잘 달리고 근데 다른 옵션이 너무 아쉬운데 가격생각하면.. 아그렇지 하는 차죠.
저는 CC에서 넘어왔는데 폭바 브랜드 네임밸류때문에 고민하시는분들 그럼서 X3,1이나 GLC 등. 이상한 브랜드와 고민할 필요성 충분히 있다 보입니다.
X1 2 3 GLC와는 세그먼트가 다른차라서 다른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막상 사려고 돈을 쥐면 선택하기는 쉽지 않으실겁니다
제가 댓글 쓰고 4개월 후에 결국 투아렉 으로 구매했습니다 ㅎ
아주아주 만족하며 타고있어요
21년식 프레스티지 에어서스 모델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좋은 영향력이 전달된 기분입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현재 파사트도 만족하나
돈이...
X6는 파격적인 첫 모델이후 점점 산으로...
차에 크기때문에 물리력을 거스를순 없는 것 같습니다. 세단같은 반응을 기대할 순 없는 것 같아요
패밀리룩도 중요하지만 차별화를 하면 더잘팔릴듯
좀 지나면 티구안이 투아렉 같다고 느끼실 겁니다ㅋ
폭스바겐의 생각이 완전히 바뀌게된 계기.
이젠 폭바 보지도 않음
아테온 괜춘한 보이던데 아닌가 봅니다
와이프 머리 달라진거 잘 못 알아보시는거 아닌가요? ㅋㅋㅋ
V6 디젤 소음 및진동은 어때요?
예전에 E250 CDI때 경운기의 추억때문에 디젤이 망설여지거든요 ㅠㅠ
V6는 엔진 회전질감과 소음 진동이 완전 다릅니다. 혹시 멀지 않으시면 보러오세요. 삼성동입니다
TDI엔진은 진짜 명기쥬
데이라잇이 점이냐 선이냐
그외 조금 더 상품성 개선을 위해 4.2가 아니어도 프리미엄 모델에 에어서스와 다인오디오 정도인 것 같습니다
안전은 볼보 다음
아니던가요?~샤시가 같은걸로 아는데..
아.카이엔이 아니구,벤테이가였나?~ㅋ
투아렉 카이엔 벤테이가 우르스
성격을 달리해서 세그먼트별로 다른 전략차종이죠
이전에 타던 E60과 F10도 누유 누수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AS도 좋지 않았으니 더 이미지가 안좋아진 것 같습니다
캠핑다니고 하다보니 차가 너무 작아 기변생각중인데
투아렉 프리미엄 / Q7 콰트로 다이나믹 생각중입니다 트렁크는 아우디가 더 큰거같아서 저울질중인데..
투아렉의 가격을 무시못하겠네요 ㅠㅠ
그래도 맘에 덜드는 차 사면 타는 내내 신경쓰여서...
6기통 회전질감이나 엔진소음은 어느정도 예상이 됩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노면소음이나 풍절음관련 문의드립니다
안전운전하시구요~
노면소음과 풍절음은 큰 덩치에 비하면 기대이상입니다
근데 이건 아셔야 됩니다
폭바 디젤게이트 이후, 기술력으로 커버 안되던 배출가스 문제를 보완하면서 이것저것 부품이 업글(?)됐죠.
이게 결국은 엔진 배압이 높아지면서 출력 손실을 가져오게 되고 이런 비용들이 결국엔 차량 가격에도 크게 영향이 가게 되고... 당연히 그랬어야 하는 것이지만 신형이라서 감수할 부분들이 좀 있긴 합니다.
보험료가 q7보다 비싸다는게 ...
5인승이라는 단점도.
차는 정말 좋은차죠
근데 Q7보다 비싼차라 그런거 아닌가요? 왜 비싸죠? 사고시 수리비가 마니 나오나요? -_-a
0/2000자